갤럭시에서 긴급 재난 및 안전 안내 문자 설정 변경하기
- 마사장이야기
- 2022. 1. 30.
하루에도 몇 번씩 울리는 코로나 확진자 현황, 지진, 폭설 등의 긴급 재난 및 안전 안내 문자. 특히 사무실에서 여러 대의 스마트폰의 안내음과 진동이 동시에 울리거나 스마트폰 사용 중에 재난 문자가 팝업 되면서 일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불편하고 신경 쓰이지만 재난 문자이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해놓고 계신가요? 매우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분만 투자하세요.
※ 아래 설명은 갤럭시 기준이며 기종에 따라 인터페이스와 메뉴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 및 안전 안내 문자 설정 변경
안전 안내 문자로 통합된 전체 창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 모양을 누르면 빠르게 설정 변경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의 전체 설정-안전 및 긴급-재난문자를 눌러 동일한 설정 변경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메뉴에서 경보 허용 여부를 변경하거나 메시지 팝업 및 진동 설정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과 안전 안내 문자는 수신하되 전체 화면 메시지 표시(팝업)와 진동을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팝업과 진동 설정을 끌 경우 일반 메시지와 같이 알림음만 발생하기 때문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과 작업 방해와 같은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에서 긴급 재난 및 안전 안내 문자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아직 초기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변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비보호 우회전, 교차로 진입 전 횡단보도 통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