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클로] 뽀송뽀송한 겨드랑이를 위한 바르는 겨땀 억제제

썸네일
바르는 겨땀 억제제 드리클로

덥고 습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땀이 많은 체질인 경우, 땀은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신경 쓰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땀은 여러 밈으로 남을 정도로 전 국민이 좋아하는(?) 포인트죠.

 

 

겨드랑이 땀을 막기위해 데오드란트를 바르거나 땀샘 제거 시술 등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의외로 바르는 땀 억제제 '드리클로 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손과 발, 겨드랑이 등의 땀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드리클로 액의 사용법과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CONTENTS>
1. 드리클로 액
2. 사용법
3. 주의사항 및 부작용

 

드리클로 액

드리클로액 외관
드리클로액 외관
드리클로액 제품 구성
드리클로액 제품 구성

◈ 가격 : ₩12,000
구성품 : 액이 담긴 용기, 롤러, 뚜껑, 안내서
유효성분 : 염화알루미늄수화물(EP)
기타 첨가제 : 에탄올, 정제수
◈ 효능 : 손, 발, 겨드랑이 다한증 억제

드리클로 액은 일반 의약품입니다. 약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9,000에 구입했는데 가격이 엄청 상승했네요. 그래도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1년에 한 번만 구입해도 충분하기 때문에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드리클로액 조립 방법
조립 방법
드리클로액 조립된 모습
조립된 모습

포장 필름을 제거한 후 뚜껑 속의 롤러를 드리클로 액 용기 위에 끼우면 간단하게 조립됩니다. 롤러 조립은 회전이 아닌 힘으로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액을 쏟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힘으로 최대한 밀어넣으면 딱! 결합되는 소리가 나면서 롤러와 용기가 완전하게 밀착됩니다. 액을 덮고 있던 임시 뚜껑은 버리셔도 됩니다.

 

사용법

무색 드리클로액 손에 바른 모습
무색 드리클로액
드리클로액 사용기한 표기된 모습
사용기한

1. 잠들기 전,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나 손, 발 등의 부위에 적당량(왕복 3~4회)을 바릅니다.
2. 바르는 부위를 완전히 건조한 후 액을 발라주세요.
3. 액을 바른 후 만세(?) 자세로 살짝 말려주면 좋습니다.
4. 다음날 아침, 미온수로 액을 바른 부위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5. 땀이 줄어들 때까지 매일 1회씩 반복합니다.
6. 증상이 완화된 경우, 일주일에 1회로 줄여줍니다.

드리클로 액은 점성이 거의 없는 무색투명한 액이기 때문에 쉽게 바를 수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조립한 경우 액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제품을 뒤집어서 롤러에 액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욕심을 내서 많은 양을 바를 경우 아래에서 설명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롤러에 액이 충분히 묻은 경우, 왕복 3~4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에탄올 특유의 톡 쏘는 향이 있습니다. 손소독제보다는 약한 향이며 시간이 지나면 금방 사라집니다.

 

사용기한은 1년 이상으로 충분합니다. 드리클로 액은 20ml로 비교적 적은 양이지만 작년에 구입했던 제품이 아직 1/4 정도 남았을 정도로 충분한 양입니다. 물론 다한증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주의사항 ◈

1. 면도나 제모한 부위에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눈이나 입 등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닿았을 경우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3. 임산부의 경우, 드리클로 액이 피부를 투과하지는 않지만 성분이 모유 등으로 이행되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네요.

4. 마찬가지로 12세 이하의 소아에 대한 안전성 또한 확인되지않았다고 합니다.

5. 삼켰을 경우, 물로 충분히 가글 해주세요.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6. 액을 바른 상태에서 옷이나 이불, 금속 등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 정상적으로 보관하는 경우에도 롤러 주변에 묻은 액이 응고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제품 표면에 응고되는 현상
응고 현상

◈ 부작용 ◈

액을 바른 부위에 통증이나 피부 발진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사용을 중단하거나 바르는 양을 줄여야 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약사나 의사와 상담하세요!

 

적당량을 발랐을 경우,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은 바로 가려움증입니다. 바른 부위가 뽀송뽀송해지면서 매우 건조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엄청나게 가렵습니다. 처음 드리클로를 사용했을 때 며칠간 정신없이 긁었던 기억이 나네요. 

 

가렵다고 무조건 긁을 경우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리클로는 손, 발, 겨드랑이 등의 다한증의 땀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처방전 없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인 만큼 개인의 체질에 따라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한증이 매우 심한 경우 드리클로만으로 그 증상을 해결하기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드리클로는 겨드랑이 액취증과 같은 체취를 막아주는 제품이 아닙니다.

 

제가 드리클로를 추천하는 이유는 1년 이상 가려움증을 제외한 부작용 없이 그 효능을 겪어봤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를 제외한 손과 발에는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여름철에만 일주일 1회로 사용 중입니다.

 

여름철은 옷을 상대적으로 얇게 입고 덥고 습하기 때문에 겨드랑이가 더욱 신경 쓰이는 계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올여름은 드리클로와 함께 뽀송뽀송한 겨드랑이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