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 보이는 대로 저장하기. 자동 좌우 반전 설정

여러분의 스마트폰(갤럭시)은 셀피(Selfie) 촬영 시 폰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자동으로 좌우가 반전된 상태로 저장되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스마트폰은 보이는 대로 저장 설정이 해제된 상태입니다.

 

셀피 보이는 대로 저장 썸네일
썸네일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로 셀피를 찍을 경우 두 가지 방법으로 저장됩니다. 1. 거울처럼 자신의 모습이 좌우가 반전된 상태 그대로 저장, 2. 후면 카메라로 누군가 찍어준 것처럼 자동으로 좌우 반전된 상태로 저장.

 

셀피 좌우 반전 예시
셀피 좌우 반전 예시

가끔 SNS에서 위의 예시와 같이 무슨 글자인지 자세히 봐야 하는 티셔츠와 해시태그(#) 캠페인의 메시지를 파악하기 어려운 좌우가 반전된 셀피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의도한 것이 아니라면 간단한 카메라 설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대로 저장 설정

※ 갤럭시(Galaxy) 모델 기준입니다.

 

1. 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카메라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 보이는 대로 저장 메뉴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설정 방법
갤럭시-보이는대로 저장 설정

설정 항목은 갤럭시 S10 이상 모델의 경우 유용한 기능-보이는 대로 저장, 구 모델의 경우 전면 카메라-미리보기대로 사진 저장입니다.

◈ 설정 활성화
셀피 이미지를 자동으로 좌우 반전하지 않고 미리 보기 화면에서 보이는 대로 저장

◈ 설정 비활성화
셀피 이미지를 자동으로 반전된 상태로 저장

새 폰의 경우 비활성화가 기본 설정값입니다. 만약 보이는 대로 저장된다면 자신도 모르게 기본 설정값을 변경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전된 셀피 모습이 자연스러울 경우 카메라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위의 설정을 모르는 상태로 반전된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한다면 다른 사람이 찍어준 척하는 셀피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의 자동 좌우 반전 설정 '보이는 대로 저장'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카메라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이 계신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