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조던 1 미드 빨검 디자인 및 장단점

썸네일
에어 조던 1 미드 빨검 디자인 및 장단점

에어 조던 1은 조던 3, 10, 11 시리즈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조던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에어 조던 1 미드는 로우와 하이에 비해 다양한 컬러의 레트로 제품이 출시되는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강렬한 레드 컬러로 출시된 에어 조던 1 미드 빨검입니다. 이 제품의 디자인과 장단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이 제품의 디자인은 슬램덩크에서 강백호가 단돈 300원에 구입한 제품과 다릅니다. 강백호 신발은 메인 색상은 블랙, 나이키 로고는 레드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제품의 레드와 블랙 영역을 반전시키면 강백호 신발이 됩니다.

 

에어 조던 1 미드 빨검

가격은 ₩149,000이며 짐 레드, 블랙, 화이트가 조합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

에어조던1-미드-외관-좌우
에어조던1 미드 외관 좌우
에어조던1-미드-외관-앞뒤
에어조던1 미드 외관 앞뒤

바깥쪽 발목 부분의 에어 조던 엠블럼을 제외하면 좌우가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메인 컬러는 짐 레드, 나이키 로고와 뒤축은 블랙입니다. 미드(mid)지만 에어 포스 1 미드에 비해 발목이 높습니다.

 

에어조던1-미드-외관-디테일1
에어조던1 미드 외관 디테일1

혀 부분의 푹신함이 이 제품의 딱딱한 착용감을 조금 보완해줍니다. 까끌까끌한 패딩 느낌이며 꼼꼼하게 마감돼있습니다.

 

에어조던1-미드-외관-디테일2
에어조던1 미드 외관 디테일2

깔창은 일체형입니다. 앞축의 합성 가죽과 폴리에스터(혀)가 만나는 부분도 튼튼하게 마감돼있습니다. 발목 안쪽 처리도 깔끔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장단점

단점 1. 불편한 발목

에어조던1-미드-단점1
에어조던1 미드 단점1

먼저, 발목 부위가 까지는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 발목 보호가 중요한 농구화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 제품의 뒤꿈치는 안쪽으로 많이 기울어져있고 다른 제품에 비해 딱딱하기 때문입니다. 에어 조던 1 로우 제품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패션 목적이라면 5~10mm 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착용 시 두꺼운 양말을 신거나 반창고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2. 투박한 목부분 디자인

단점 3. 부족한 바닥 에어솔

에어조던1-미드-단점2-3
에어조던1 미드 단점2-3

미드 타입의 농구화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목부분이 월등하게 높고 투박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발이 커 보이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과거엔 이 제품을 신고 어떻게 농구를 했을까 하는 존경심이 생길 정도의 부족한 에어솔입니다. 크게 불편한 착용감은 아니지만 발이 편한 제품을 찾는 분에게는 비추천합니다.

 

 

장점 1. 강렬한 디자인

에어조던1-미드-장점1
에어조던1 미드 장점1

이 제품이 여전히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90년대 올드 스쿨 감성의 디자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빨검 디자인은 실내보다 실외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위 이미지는 햇빛이 강한 오후 3시에 외부에서 갤럭시 폰으로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나이키 공식 사이트에 첨부된 이미지는 실제 색상보다 어둡습니다. 구입 전에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에어 조던 1 미드 빨검 레트로에 대한 디자인과 장단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착용감 등의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한다면 너무 이쁘고 만족스러운 농구화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소니 링크버즈 장단점 및 사용법]

[WF-1000XM4 장단점 및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