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 보습에 블랙헤드 제거까지? 바세린의 10가지 다양한 용도

바세린의 10가지 다양한 용도

 

가성비 좋은 보습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바세린! 여러분은 어떤 용도로 바세린을 활용하시나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100ml'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1개당 약 ₩1,500~2,000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형 마트의 경우 1개당 악 ₩2,500~3,000입니다.

바세린의 유일한 성분은 석유 젤리라고 부르는 페트롤라툼(100%)입니다. 페틀로라툼은 석유를 증류하고 남은 왁스 형태의 잔여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말하며, 가장 대표적인 효과는 보습 능력상처 회복을 돕는 기능입니다.

석유에서 추출됐다는 점과 아스팔트 냄새라고 부르는 특유의 기름 냄새 때문에 바세린의 유해성을 문제 삼기도 하는데요. 특히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벤조피렌이 석유 정제과정에서 페트롤라툼에 첨가된다는 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150년의 넘는 역사를 가진 바세린이라는 기업은 아직도 코스메틱 기준을 통과한 제품을 판매 중이며, 벤조피렌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노출될 수 있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갑 바세린의 10가지 다양한 용도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나무위키를 참조했습니다.

 

바세린의 10가지 용도

 

1. 블랙헤드 제거

바세린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바세린을 활용한 블랙헤드 제거는 샤워와 함께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바세린은 딱딱한 블랙헤드의 피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샤워와 함께 하는 이유는 샤워할 때 나오는 증기 역시 피지를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1. 먼저 모공을 열어줍니다. 미온수로 세안을 해주세요.
2. 코의 블랙헤드 부위에 바세린을 듬뿍 발라줍니다.
3. 바세린을 바른 부위를 비닐 랩으로 덮어주세요.*
4. 코에 바세린을 바른 채로 10분~15분간 샤워를 합니다.
5. 샤워 후 바세린을 휴지로 닦아주세요.
6. 치실을 사용해서 블랙헤드 부위를 치석을 제거하듯 긁어주세요.*

* 3번. 바세린의 보습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랩이 없으면 이 과정을 건너뛰어도 좋습니다.

* 6번. 치실이 없는 경우,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실을 사용하는 이유는 위생적이고 작은 면적에 큰 힘을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실과 면봉이 없을 경우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짜는 것이 좋습니다.

2. 건조한 콧속을 촉촉하게

환절기와 겨울철의 건조한 바깥공기와 실내의 난방기 때문에 콧속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바세린을 사용하면 건조한 콧속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 비염이 있거나 코 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면봉이나 새끼 손가락을 사용해서 소량의 바세린을 콧속의 앞 부분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다량의 바세린을 바르거나 실수로 마실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소량의 바세린을 사용하세요. 코에 직접 닿는 바세린의 기름 냄새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아래 4번과 같이 다른 로션 등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손톱 세로줄 제거

영양이나 수면의 부족, 스트레스, 건조한 날씨 등으로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 바세린을 바르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은 손톱이 건조한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세린의 높은 점성과 보습력이 건조한 손톱을 촉촉하게 유지해줍니다.

 

단, 손에 바세린을 바를 경우 손이 닿는 곳마다 손도장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잠들기 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세린을 바른 후에는 전용 면장갑이나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윤기 있는 눈썹 유지

외출 전 소량의 바세린을 눈썹에 발라주세요. 눈썹의 윤기를 유지하고 눈썹 숱을 더욱 풍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양의 바세린을 바를 경우 바세린이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바세린의 기름 냄새를 줄이기 위해 남은 립밤이나 다른 로션을 섞어 눈썹 전용 바세린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뚜껑이 있는 작은 용기를 준비해서 바세린을 담습니다.
2. 바세린에 남은 립밤이나 로션을 섞어주세요.
3. 이쑤시개 등으로 골고루 섞어줍니다.
4. 건조시키면 눈썹 전용 바세린이 완성됩니다.

 

5. 건조한 머릿결 개선

끝이 갈라지고 윤기 없는 건조한 머릿결이 신경 쓰이실 경우, 소량의 바세린을 발라주면 큰 효과가 있습니다. 바세린을 양 손바닥에 골고루 바른 후, 머리카락의 끝 부분바깥 부분을 가볍게 문질러주세요. 머리카락이 뭉치지 않도록 가볍게 문지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세린 특유의 기름 냄새와 손에 묻어나는 것이 신경 쓰이신다면 잠들기 전 소량의 바세린을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갈라진 뒤꿈치 개선

건조한 계절이면 더욱 심해지는 갈라진 뒤꿈치에 바세린을 발라보세요. 3일만 사용해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잠들기 전 발을 꼼꼼하게 세척한 후, 갈리진 부위에 바세린을 충분히 바르고 수면 양말 등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불과 침대에 묻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바세린 발자국을 남기고 싶지 않으시다면 반드시 잠들기 직전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손을 닦을 수 있는 티슈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향수 지속력 증가

향수를 뿌리는 부위에 소량의 바세린을 바른 후 그 위에 향수를 문질러주면 향수의 지속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바세린의 높은 점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바세린의 기름 성분은 오래 유지되는 반면 세척이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소량만 사용하세요.

8. 고체 방향제

바세린에 자신이 좋아하는 향수를 첨가해서 고체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점성이 매우 높은 기름 성분이며 상온에서 젤리 형태를 유지하는 특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 작은 용기를 준비해서 바세린을 담아주세요.
2. 바세린에 향수를 원하는 강도만큼 뿌려줍니다.
3. 골고루 섞어주세요. 드라이기로 가열하면 쉽게 섞을 수 있습니다.
4. 차가운 곳에서 건조시키면 고체 방향제가 완성됩니다.
※ 소량을 주기적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세척 및 광택 효과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월에 소량의 바세린을 묻혀 세척할 부위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바세린은 기름이나 지방을 녹이는 유기용제(organic solvent)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묵은 때나 얼룩을 지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유기용제인 벤젠이나 시너에서 나타나는 호흡기 중독 등의 유해성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바세린을 사용해서 지갑이나 가방, 구두 등의 가죽제품을 세척하고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세린 특유의 미끌거림이 남기 때문에 소량을 사용해서 여러 번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10. 비상시 응급처치

바세린은 외상시 응급처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처의 오염을 방지하고 습도를 유지해서 피부의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복싱 등에서 지혈과 상처 보호의 용도로 바세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벼운 1도 화상의 경우 바세린을 사용해 응급 처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세린은 응급처치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장 구두나 힐을 신을 경우, 피부가 맞닿는 부위에 소량의 바세린을 발라주면 피부가 벗겨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바세린은 높은 점성때문에 묻을 경우 세척이 어렵습니다. 바세린을 바를 때는 면봉 등의 도구를 사용하시고 손을 이용할 경우, 닿는 부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래된 바세린은 버리지 마세요. 윤활제나 구리스(grease)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갑 바세린의 다양한 용도 10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올해도 바세린으로 촉촉한 몸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https://coupa.ng/bK0CpB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널 100ml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