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 잠금 화면에 연락처 정보 등록하기

썸네일
잠금 화면 연락처 정보 등록

스마트폰 분실에 대비하는 가장 기본자세는 폰 잠금 화면에 자신의 연락처 정보를 남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초만 투자하시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해당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잠금 화면의 연락처 정보는 드래그, PIN 번호, 비밀번호, 패턴, 생체 정보 등으로 화면 잠금을 설정해 놓은 경우에만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 연락처 정보 등록하기

STEP 1. 설정-잠금화면

STEP 2. 연락처 정보

갤럭시폰-잠금화면-연락처-정보-등록-STEP-1-2
갤럭시폰 잠금화면 연락처 정보 등록 STEP 1-2

화면 잠금 방식이 '설정 안 함' 상태인 경우, 잠금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먼저 '화면 방금 방식'메뉴를 눌러 패턴이나 지문 등으로 잠금화면을 설정하신 후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갤럭시 기종에 따라 '설정-잠금화면 및 보안-시계 및 페이스 위젯'에 연락처 정보 입력 메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STEP 3. 연락처 정보 입력 후 완료

갤럭시폰-잠금화면-연락처-정보-등록-STEP-3
갤럭시폰 잠금화면 연락처 정보 등록 STEP 3

이메일이나 다른 폰번호 등의 비상 연락처 정보를 입력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하게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 연락처 정보에 지금 들고 계신 폰번호나 카톡 아이디 등을 저장하면 안 됩니다! 분실 상황에서 분실된 폰의 연락처가 입력돼있다면?

 


 

지금까지 분실에 대비해서 갤럭시 폰 잠금 화면에 연락처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개인 신상 정보와 금융 정보 등이 모두 담긴 스마트폰 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WF-1000XM4 장단점 및 사용법]

[소니 링크버즈 장단점 및 사용법]

[원달러 환율 이해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