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설정 방법

썸네일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의 배터리 부족 문제로 난감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자신이나 지인의 기기가 갤럭시 S 또는 노트라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부족한 배터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으로 배터리를 품앗이할 수 있는 이 기능은 모든 기기에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 주의사항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지원 기기 : S시리즈는 S10부터, 노트 시리즈는 노트 10부터
  • 공유 기능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기 : S5 이후 무선 충전 가능한 모델, 웨어러블 기기
  • 얇은 범퍼 케이스나 투명 젤리 케이스 : 기기 연결에 문제없음
  • 두꺼운 다이어리 또는 플립 케이스 : 배터리 공유를 위해 커버 제거

 

무선 배터리 공유 방법

방법 1. 상단 빠른 설정창

스마트폰 상단을 아래로 두 번 드래그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아래로 한번 드래그하면 빠른 설정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메뉴를 활성화시켜주세요.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를 눌러 버튼을 직접 추가하셔야 합니다.

 

무선-배터리-공유-방법1
무선 배터리 공유 방법1

메뉴를 활성화하면 스마트폰이 충전 대기 상태로 전환됩니다.

 

 

방법 2. 설정 메뉴

설정-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배터리 선택-무선 배터리 공유 선택-스위치 ON

 

무선-배터리-공유-방법2-1
무선 배터리 공유 방법2-1
무선-배터리-공유-방법2-2
무선 배터리 공유 방법2-2

배터리 잔량 한도는 30~90%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공유하는 기기의 배터리 잔량이 설정한 값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공유를 중단합니다.

 

충전 대기 상태에서 기기의 뒷면에 충전할 기기를 올려주세요. 충전 코일의 위치는 기기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뒷면 중앙부에 위치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테스트 결과 아이폰과 소니 무선 이어폰도 갤럭시 기기에서 배터리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을 위해 급한 경우에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가 일체형 배터리로 제작되면서 배터리의 효율과 용량은 더욱 민감한 문제가 된 듯합니다. 앞으로는 무선 공유를 이용한 배터리 품앗이로 부족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비보호 우회전 시 마주치는 횡단보도 통행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