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 건강한 간식 돌(Dole) 올라이트바 40g/150kcal

달고 건강한 간식 Dole 올라이트바

 

 

나른 나른한 오후나 아침을 거른 오전, 여러분은 어떤 간식을 드시나요? 보통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달달한 간식을 챙겨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기왕이면 건강한 간식이 좋죠.

 

오늘은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바로 'Dole 올라이트바 5 dried fruits'입니다.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제품이라 구입하실 분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가격 때문에 더 궁금하다

대형 마트(홈플러스) 기준으로 ₩10,000(바 20개)입니다. 1개당 ₩500의 저렴한 가격이죠. 온라인 구입의 경우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때문에 혹시 내용물이 부실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됩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자유분방하게 정리돼있네요.

 

여러 개의 바가 뒤섞여있어서 바의 형태가 변형된 것도 있습니다. 바는 손으로 쉽게 변형될 만큼 무른 편입니다. 20일 치 간식을 확보했다는 든든함이 밀려옵니다. 40g의 무게감과 크기는 만족입니다.

 

돌 올라이트바는 돌 올라이트 뮤즐리와 동일하게 3가지 맛이 출시됐습니다.

 

[돌 올라이트 뮤즐리]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강력 추천 씨리얼

안녕하세요! '마천동마사장'입니다. 바쁜 아침이나 여유로운 주말 아침식사로 무엇을 드시나요? 전 주로 시리얼을 먹습니다. 씨리얼의 가장 큰 장점은 탄수화물을 우유와 함께 빠르게 섭취한다

mamasajang.tistory.com

 

전 그중 5 dried fruits를 가장 좋아해서 같은 맛의 바를 선택했습니다. Dole 올라이트 뮤즐리의 열성팬으로써 비슷한 제품인 올라이트바의 맛이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내용물은 어떨까?

비주얼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강하고 인공적인 향입니다. 사과맛 캔디 같은 진한 향이 느껴집니다. 

 

가공건사과와 사과향 합성향료, 말티톨 시럽의 영향이라고 생각되네요. 호불호가 갈리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바의 아래는 코코아글레이즈(15%)로 예쁘게 마감돼있습니다.

 

대략 90x35x15(mm)의 가격 대비 월등한 덩치를 자랑합니다. 올라이트 뮤즐리와 마찬가지로 가성비를 충족시켜주는 비주얼입니다. 

 

시럽과 꿀 때문에 일반 시리얼바에 비해 매우 끈적끈적합니다. 시리얼 제품인 올라이트 뮤즐리 5 dried fruits와 비교해보면 외관상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말린 사과와 아몬드, 밀플레이크를 제외하면 곡물과 말린 과일의 구성은 유사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른 첨가물로 인해 확! 바뀐 맛입니다.

 

아.. 잠깐만

1개당 40g에 150kcal이며 일반 초코바나 시리얼바와 달리 매우 부드럽습니다. 손으로 쉽게 자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과연 그 맛은?

 

말티톨 시럽과 꿀, 사과향 합성향료의 엄청난 공격이 들어옵니다. 15%나 함유된 코코아글레이즈의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강한 향과 달콤한 맛이 너무 자극적입니다.

 

대신 곡물과 말린 과일의 식감은 시리얼 제품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시리얼처럼 턱이 아플 걱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강한 향과 지나친 달달함으로 인해 다른 재료의 맛이 안 느껴집니다.

 

달콤함을 포기하고 곡물과 말린 과일의 건강한 맛을 살렸다면 더 좋았을 거 같네요. 일반 시리얼바에서 함유된 코코아글레이즈는 곡물의 심심한 맛을 보완해주는데요. 이 제품에서 코코아글레이즈는 존재감 0입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이네요.

 

답이 없는 것인가?

무척 실망했지만 답이 없는 건 아닙니다. 아침 공복에 먹기엔 너무 자극적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렇다면 에너지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오후 간식으로 어떨까요?

 

오후 3~4시경 진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섭취하면 아주 조금 낫습니다. 최고의 궁합은 아니지만 SOSO정도가 되겠네요. 녹차와의 궁합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맛과는 매우 거리가 머네요. 푸짐하고 건강한 재료가 향에 의해서 무너진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올라이트바(40g, 150kcal)는 제가 평소에 즐겨먹는 칼로리바란스 치즈맛(76g, 320kcal)과 비슷한 열량을 갖고 있습니다. 맛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재료와 열량 측면에서는 건강한 간식인 것은 확실하네요. 곡물과 말린 과일이 많이 함유돼있어서 오래 씹어야 하기 때문에 양에 비해 높은 포만감을 줍니다.

 


 

지금까지 돌(Dole) 올라이트바 5 dried fruits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 장점
1. 푸짐한 재료
2. 넉넉한 크기와 포만감
3. 쫀쫀한 식감
4. 저렴한 가격

◈ 단점
1. 너무너무 달다
2. 인공적이고 자극적인 향
3. 재료 본연의 맛 상실

돌 올라이트바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