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확인 연장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확인 연장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 Advisor)는 (구)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네이버 검색을 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필수 과정이죠.

 

등록 절차와 함께 1년에 한번 자신의 블로그임을 확인하는 조금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바로, 3~5분만 투자하면 간단하게 마칠 수 있는 '블로그 소유확인 연장하기'입니다.

 

복사+붙여넣기로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탭을 열어 미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주세요.

 

블로그 소유확인 연장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한 날에서 11개월 후에 소유확인 연장을 독촉하는 메일이 날아옵니다. 귀찮음을 무릅쓰고 먼저 (구)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한 후 로그인해주세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1. 메뉴-웹마스터 도구 선택

로그인하신 후 상단 메뉴 중 '웹마스터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사이트 선택-소유확인 연장

'사이트 관리' 메뉴에서 등록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장 독촉 메일을 받은 사이트를 확인하신 후 메시지의 '소유확인 연장'을 클릭합니다.

 

3. 보안 절차 후 확인 선택

자동 등록 방지를 위한 '보안 절차'를 진행합니다. 글자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관련 파일 또는 메타 태그를 찾을 수 없다는 알림이 옵니다. 아직 연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등장하는 알림입니다.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HTML 태그 복사

두가지 소유확인 방법 중 'HTML 태그' 선택한 후 <meta name=>으로 시작하는 메타 태그를 복사(Ctrl+C)합니다.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창을 열어둔 채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

1. 블로그 관리-스킨 편집

2. 우측 상단 - html편집 버튼 클릭

3. 복사한 메타 태그 붙여넣기(Ctrl+V)

<head>
<script>
0000
</script>
<style>
0000
</style>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본인확인-->
<meta name=000/>  <<<붙여넣기
</head>

※ <head> 섹션 사이에 붙여 넣어주세요. 잘 모르실 경우 <head>의 가장 아래쪽인 </head> 바로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을 찾기 쉽도록 <!--000-->로 관련 내용을 주석 처리해주세요.

 

4. 우측 상단-적용 버튼 클릭

5. 블로그 새로고침

6.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

 

6. 소유 확인 선택-보안 절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고침'한 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돌아와서 아래의 '소유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안 글자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소유확인 연장하기 절차를 마무리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 완료 안내와 함께 기존의 연장 독촉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Search Advisor)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확인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