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일회용 번호] PC에서 안전하게 네이버 로그인하기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PC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실 경우 혹시 자신이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 번호가 남지 않을까 불안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그 불안감을 해소시켜주는 매우 간단한 네이버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QR코드 로그인과 일회용 번호 로그인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PC 화면의 QR코드와 일회용 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PC의 악성코드 등에 의해 개인 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QR코드 스캔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네이버 앱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빠른 로그인을 위해 네이버 앱은 로그인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오늘은 안전하고 간편한 QR코드 로그인과 일회용 번호 로그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CONTENTS>
1. QR코드 로그인
2. 일회용 번호 로그인

 

QR코드 로그인

1. PC-네이버 로그인 화면-QR코드 로그인 선택

2. PC-QR코드와 숫자 확인

QR코드-로그인-1-2-단계
QR코드 로그인 1-2단계

QR코드와 함께 앱에서 특정 숫자를 누르라는 안내 화면이 등장합니다. 코드의 유효 시간은 3분입니다. 핸드폰에서 네이버 앱을 열어주세요.

 

3. 앱-중앙 하단 그린닷 선택

4. 앱-렌즈 선택

※ 다른 방법 : 네이버 앱-검색창 클릭-내용 입력 상태-카메라 이모티콘 선택

QR코드-로그인-3-4-단계
QR코드 로그인 3-4단계

그린닷의 렌즈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자동 실행됩니다. 원하는 스캔 방식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5. 앱-QR/바코드 선택-PC 화면 코드 스캔

6. 앱-정보 확인 후 숫자 선택

QR코드-로그인-5-6-단계
QR코드 로그인 5-6단계

렌즈 실행 화면의 아래 메뉴 중 QR/바코드를 선택한 후 PC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합니다. 로그인 정보를 확인한 후 STEP 2에서 확인한 숫자를 선택하면 '로그인 성공! PC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일회용 번호 로그인

1. PC-네이버 로그인 화면-일회용 번호 로그인 선택

2. 앱-좌측 상단 메뉴-우측 상단 톱니바퀴(설정) 선택

일회용-번호-로그인-1-2-단계
일회용 번호 로그인 1-2단계

네이버 앱에서 일회용 번호를 먼저 발급받으신 후 마지막에 PC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3. 앱-로그인 아이디 관리

4. 앱-일회용 로그인 번호 받기 클릭

일회용-번호-로그인-3-4-단계
일회용 번호 로그인 1-2단계

번호를 발급받는 앱과 동일한 계정으로 PC에 로그인합니다. 원하는 아이디를 선택하신 후 일회용 로그인 번호 받기를 클릭하세요.

 

5. 앱-8자리 번호 발급

6. PC-번호 입력-로그인

일회용-번호-로그인-5-6-단계
일회용 번호 로그인 1-2단계

8자리 일회용 로그인 번호는 유효 시간이 20초입니다. 20초가 경과할 경우 자동으로 새 번호가 발급됩니다. PC 화면으로 이동해서 8자리 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누르면 절차가 종료됩니다.

 


 

지금까지 PC방이나 회사, 공공시설의 PC에서 안전하게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인 QR코드 로그인과 일회용 번호 로그인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개인 정보는 직접 챙기지 않으면 언제든지 노출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개인 정보를 꼼꼼하게 챙기는 습관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