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에서 카카오톡 QR코드 쉐이크 기능을? 나로고침 Na. 흔들기 설정

QR코드 체크인을 위해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혹시 네이버에서 카카오의 쉐이크 기능과 동일한 흔들기 기능을 추가했다는 소식 들어보셨나요?

 

 

QR코드 흔들기 설정은 네이버 앱의 "나로고침 Na." 서비스에 포함된 설정입니다.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톡 쉐이크 설정 방법
카카오톡 실행-더보기 메뉴(마지막 화면)-우측 상단 환경설정(톱니바퀴)-실험실-쉐이크 기능-QR체크인 선택

오늘은 네이버 앱 QR코드 흔들기 설정 방법과 나로고침 Na. 의 유용한 기능인 전자문서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흔들기 설정 방법

먼저, 네이버 앱을 최신 상태(v.11.0.2 이상-4월 말)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11 이상의 환경에서 지원됩니다.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Na. 버튼을 클릭하거나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하면 Na. 가 실행됩니다.

 

Na-열기
Na 열기

설정 방법 1

Na. 실행 후 QR체크인 버튼을 누릅니다. 미인증 상태인 경우 문자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Na-흔들기-설정-방법-1
Na 흔들기 설정 방법 1

문자 인증 후 QR코드 하단에 위치한 "두 번 흔들어 QR체크인 열기" 버튼을 눌러 흔들기 설정을 활성화시킵니다.

 

설정 방법 2

Na. 메뉴의 하단에 위치한 흔들기 설정 버튼을 찾아주세요.

 

Na-흔들기-설정-방법-2
Na 흔들기 설정 방법 2

설정 메뉴에서 Na. 열기 또는 QR 체크인 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네이버 앱에 없는 코드 스캔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QR코드, 카카오톡-코드 스캔으로 설정해서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

네이버 앱 흔들기 기능은 카카오톡 쉐이크와 마찬가지로 앱을 실행한 후 폰을 좌우로 두 번 흔들어야 합니다. 뉴스나 메일 등과 같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의 내용과 무관하게 앱이 실행 중인 경우라면 언제든지 두 번 흔들어서 QR코드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새로고침

메뉴 하단의 X를 눌러 종료하거나 뒤로 가기 후 재접속하면 정보가 새로고침 됩니다.

 

화면 편집

흔들기 설정 버튼 좌측에 위치한 화면 편집 기능은 인증서와 같은 특정 메뉴 버튼을 2~3초간 눌러 화면 내에서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추후에 메뉴를 추가하는 기능이 업데이트되길 기대합니다.

 

전자문서

네이버 앱의 Na. 는 카카오톡 지갑과 거의 동일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 페이, 전자문서 등과 같이 사실상 같은 메뉴 구성을 보여줍니다. 그중 가장 반가운 기능은 역시 전자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Na-전자문서
Na 전자문서

주로 네이버에서 업무 관련 검색과 메일 이용을 하고 계시다면 이곳에서 전자문서를 통합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문서 신청이나 조회 등이 가능한 기관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Na-전자문서-신청-조회-납부
Na 전자문서 신청 조회 납부

신청하기와 조회, 납부 메뉴를 통해 필요한 문서를 신청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세금납부 앱 STAX과 동일한 기능인 QR코드 납부 메뉴를 통해 지방세 등을 네이버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 지갑, PAYCO, 기타 은행 앱 등 여러 가지 전자문서 지갑 서비스 역시 훌륭합니다. 하지만 인증서를 제외한 서비스는 한 곳에 통합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앱의 전자문서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네이버에서 새롭게 서비스하는 나로고침 Na. 의 QR코드 흔들기 설정 방법과 전자문서 메뉴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과 네이버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자는 바로 이용자겠죠? 여러 가지 기능과 다양한 정보를 취향에 맞게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QR 체크인 시 핸드폰을 두 번 흔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질 거라 예상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네이버인증서] 1분 만에 네이버앱과 웨일로 인증서 발급받기

[전차출입명부 체크인] 1분 만에 네이버앱으로 QR코드 만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