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LUV] 바디럽 미디엄 패턴 매트리스 토퍼 7cm 장단점 및 사용 후기

썸네일
바디럽 매트리스

오래된 침대 매트리스 위, 차갑고 허전한 바닥, 접어서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매트리스 토퍼 제품을 찾고 계신가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바디럽에서 판매 중인 매트리스 토퍼입니다. 옵션을 포함한 제품명은 바디럽 미디엄 패턴 매트리스 V2 7S 침대형 딥 그레이입니다. 가격은 ₩82,000(배송비 포함)입니다.

 

 

이 제품의 기본 구성품은 내장재(폴리우레탄 폼 100%)와 겉 커버입니다. 기존의 침대 위에 올려서 사용하기 위해 침대형(7cm)을 선택했습니다. 바닥형 매트리스의 두께는 11cm입니다. 제품명 7S의 S는 싱글 사이즈 100 × 200cm을 의미합니다. 두께와 폭(싱글, 퀸, 킹), 패턴 방식 등 옵션에 따라 가격이 변동합니다.

 

한 달간 직접 사용한 후에 느낀 이 제품의 장단점과 구성품 소개, 사용 후기 순서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의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100%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CONTENTS>
1. 장단점
2. 구성품 소개
3. 사용 후기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장단점

단점

  • 약한 지지력
  • 땀이 많은 경우 비추천
  • 비교적 큰 부피
  • 결코 가볍지 않음
  • 겉 커버 냄새
  • 애매한 가격
  • 딥 그레이??

몸을 단단하게 지지하는 매트리스를 좋아하는 분에게는 비추천입니다. 만약 허리 부분이 변형된 기존의 매트리스 위에 이 제품을 올려서 사용하면 그 변형된 느낌을 그대로 느끼게 됩니다. 또한 매트리스가 부드럽게 변형되며 몸에 밀착되기 때문에 땀이 많은 분에게는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접이식 제품에 비해 부피가 큰 편이며, 내장재는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

 

겉 커버 하단부 냄새가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한 달간 냄새 제거를 위해 겉 커버를 두 번 세탁했지만 아직도 냄새가 여전하네요. 실내 수영장 소독약 냄새에 가깝습니다.

 

저는 땀이 많은 편이고 단단한 매트리스를 선호해서 이 제품의 가격이 애매하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선택한 딥 그레이의 색상도 그레이 계열보다는 딥 그린, 포레스트에 가까운 색상이라 조금 실망했네요.

 

 

◈ 장점

  • 몸을 감싸는 부드러움
  • 옆으로 누워도 편안함
  • 부드러운 겉 커버 촉감

몸에 맞게 매트리스가 변형되며 이불처럼 몸을 감싸줍니다. 일반 침대 매트리스 보단 물 침대에 가깝습니다. 생각보다 매트리스가 푹 꺼지는 느낌이지만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가 아프진 않았습니다. 옆으로 누워도 어깨나 목이 상대적으로 편안합니다. 옆으로 주무시는 분들에겐 바닥형(11cm)이 더 나을 거 같네요.

 

기본 구성품인 겉 커버의 품질은 우수합니다. 단, 매끄럽고 몸에 감기는 재질이기 때문에 많이 뒤척이거나 땀이 많은 분은 겉 커버 위에 추가로 커버를 덮거나 바디럽에서 판매 중인 방수 속 커버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성품 소개

기본 구성품

바디럽-매트리스-토퍼-외부1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외부1
바디럽-매트리스-토퍼-상세1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상세1

몸에 닿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패턴이 들어있습니다. 패턴은 위아래 구분이 없이 상하 대칭입니다. 내장재의 냄새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생산 과정에서 생긴 가장자리의 지저분한 부분은 손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겉 커버

바디럽-매트리스-토퍼-겉커버1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겉커버1
바디럽-매트리스-토퍼-겉커버2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겉커버2

겉 커버의 지퍼는 3면이 크게 개방되기 때문에 세탁 후 내장재가 결합하기 쉬운 편입니다. 겉 커버의 상단 내부는 패딩 느낌의 패턴, 하단은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턴이 들어있습니다. 냄새가 나는 부분이 바로 이 하단부입니다.

 

겉 커버의 모서리에는 기존 침대에 걸기 위한 고무 밴드가 부착돼있습니다. 제품 태그가 지저분하게 외부로 드러난 부분은 이해하기 어렵네요.

 

사용 후기

◈ 약간의 아쉬움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상세2

엉덩이에 해당되는 위치에 가장 큰 패턴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움직이면서 가장 편한 위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4가지 다양한 패턴이 있어서 움직일 때마다 매트리스가 몸에 밀착되는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제품의 소프트와 미디엄의 개념은 쿠션의 강도가 아닌 패턴 모양에 따른 구분으로 추측됩니다. 왜냐하면 바디럽에서 패턴에 따른 내장재 폼의 밀도를 따로 표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와 미디엄의 개념을 잘못 이해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같은 패턴을 가진 단단한 내장재를 가진 제품이 나온다면 당장 구매하고 싶네요.

 

◈ 비교적 큰 부피와 무게

바디럽-매트리스-토퍼-정리1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정리1
바디럽-매트리스-토퍼-정리2
바디럽 매트리스 토퍼 정리2

겉 커버 뒤에 부착된 찍찍이를 이용해서 매트리스를 둥글게 말아서 보관하거나 2~3번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침대형(7cm)은 둥글게 말았을 때의 폭이 약 40cm 정도입니다. 바닥형(11cm)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매트리스 보관에 대한 부분을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제품을 돌돌 말아서 세워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냄새가 심한 커버 하단 부분이 밖으로 드러나서 또 다른 덮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디럽 미디엄 패턴 매트리스 토퍼 침대형의 장단점과 구성품, 사용 후기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기존의 침대 매트리스보다 작고 가볍고 싸지만 생각보다 부피가 큰 제품이기 때문에 보관이나 이사할 때 큰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장점보다는 단점 위주로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비보호 우회전- 교차로 진입 전 횡단보도 통행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