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대장] 강력한 안경 김서림 방지제 사용 후기. 과연 효과가 좋을까?

썸네일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 특히 불편한 안경 김서림 현상! 여러분은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안경 김서림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인 깔끔대장 강력한 김서림 방지제의 사용법과 성능,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강력한 김서림 방지제

깔끔대장 김서림 방지제 50ml는 배송비를 포함해서 최저가 ₩13,000~15,00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할인, 타 판매처의 1+1 행사 등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깔끔대장-강력한-김서림-방지제
깔끔대장 강력한 김서림 방지제

 

스프레이 타입이며 사거리는 20~30cm입니다. 비교적 미세한 입자가 넓게 퍼지는 방식이며 분사력은 얼굴용 미스트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분사력
분사력

안경 김서림 방지 전용 제품은 아니며 차량이나 집 유리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무액에서 약간의 알코올 냄새가 나지만 무취에 가깝고 물로 쉽게 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

1. 안경 깨끗이 닦기

2. 전용 천에 제품 분사하기

3. 안경 렌즈에 골고루 펴 바르기

4. 1분 이상 건조 후 사용하기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안경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 아닌 천을 이용한 간접 분사 방식입니다. 저는 새 안경닦이에 2번씩 분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에 묻은 분사액이 증발하지 않고 축축한 상태로 남기 때문에 김서림 방지제 전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안경닦이-사용
안경닦이 사용

 

안경에 제품을 직접 분사할 경우 효과는 더 뛰어나지만 안경과 주변을 닦거나 정리하기 번거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안경-직접-분사
안경 직접 분사

 

분사액을 골고루 펴 바르지 않을 경우 완전건조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얼룩이 생깁니다. 너무 깨끗하게 닦을 경우 김서림 방지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용액을 얇게 펴준다는 느낌으로 빠르게 닦아주세요.

 

성능 및 장단점

끓는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일단 성능은 만족입니다.

성능-테스트
성능 테스트

 

표면에 얇은 수막을 형성해서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원리입니다. 실제로 제품을 분사한 쪽은 얼룩 같은 얇은 수막이 형성됩니다.

수분막-형성
수분막 형성

 

수막이 두껍게 형성돼서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안경을 닦지 말고 천천히 건조되도록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방지제를 바른 후 안경을 닦을 경우 효과가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외출 전에 안경을 깨끗이 닦고 방지제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이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번거로운 점은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1. 준수한 효과
2. 휴대성(크기 약 11.5cm×3.5cm)


[단점]
1. 번거로움

김서림 방지 효과가 없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어서 구입 시 고민한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제품의 효과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제품에 문제가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실제로 환불을 요청하는 후기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실제로 구입을 고민 중이시라면 다른 후기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깔끔대장 강력한 김서림 방지제의 간단한 사용법과 성능 및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저처럼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항상 신경 쓰이는 안경 김서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중한 구매 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사용법 및 착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사용법 및 착용법]

[2021 전 세계 나라별 인구수 인구밀도 순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