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페이 교통카드 추가 및 사용방법

썸네일
삼성 페이 교통카드 추가 및 사용방법

삼성 페이를 일반 결제용으로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출퇴근용 교통카드를 지갑에 따로 휴대하거나 스마트폰 케이스에 넣고 다니시나요? 이미 삼성 페이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예정이라면 간단한 설정으로 삼성 페이 앱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의 위험이 없고 카드가 대중교통 단말기에 인식되지 않아 지갑이나 케이스에서 카드를 꺼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사용 중에도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오늘은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자신의 카드를 삼성 페이 앱에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빠른 카드 추가를 위해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한 자신의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삼성 페이에 미리 추가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 추가 및 사용방법

카드 추가하기

1. 삼성 페이 실행-좌측 상단 메뉴 → 2. 지갑-카드-추가(우측 상단) → 3. 내 카드 추가 → 4. 카드 정보 스캔(카메라) 또는 수동 입력 → 5. 카드 추가 정보 입력 → 6. 약관 동의 → 7. 삼성 페이용 6자리 비밀 번호 등록 → 8. 서명 입력-추가 완료

5단계는 카드 소유자 영어 이름(선택), CVC 보안코드,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2개를 차례로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8단계 서명 입력은 본인 인증을 위한 절차이며 카드 추가 후 결제나 교통카드 사용 시에 필요한 절차는 아닙니다.

 

교통카드 추가 및 사용방법

교통카드 추가

1. 삼성 페이 실행-좌측 상단 메뉴-지갑-교통카드 → 2. 교통카드 추가-티머니 또는 캐시비 선택 → 3. 결제 방식 선택 → 4. 등록된 카드 선택 → 5. 약관 동의-비밀 번호 본인 인증 → 6. 소득공제 신청 등

'티머니 후불형 교통카드'와 같이 삼성 페이에 미리 등록해놓은 자신의 카드의 교통카드 지원 옵션을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소득공제 신청 시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1. 삼성 페이-좌측 상단 메뉴-지갑-교통카드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1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1

 

2. 교통카드 추가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2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2

 

3. 결제 방식 선택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3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3

 

4. 카드 선택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4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4

 

5. 약관 동의-비밀 번호 인증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5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5

 

소득공제 신청 등

삼성페이-교통카드-추가방법6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방법6

 

사용방법

스마트폰의 뒷면을 대중교통 단말기에 태그 하면 됩니다. 태그 전에 스마트폰의 NFC 카드 모드가 활성화돼있는지 확인하세요. NFC 카드 모드 활성화 버튼은 홈 화면 상단을 두 손가락으로 아래로 드래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NFC 태그 위치는 스마트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기기 뒷면의 중심 또는 상단 사이입니다.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직접 삼성 페이를 실행하거나 결제 모드를 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결제 모드로 단말기에 태그 할 경우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페이는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5% 이하인 경우에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이미 등록된 교통카드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전원이 꺼지더라도 남은 예비 전력을 이용해서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배터리가 방전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삼성 페이 빠른 실행 설정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스마트폰 화면 하단부를 위로 드래그해서 빠르게 삼성 페이 결제창을 켤 수 있는 간단한 설정입니다. 교통카드 사용이 아닌 일반 결제와 관련된 설정입니다.

1. 삼성 페이 실행-좌측 상단 메뉴-우측 상단 설정 버튼 → 2. 결제-빠른 실행 및 주 사용 카드 → 3. 꺼진 화면 활성화

1. 삼성 페이-좌측 상단 메뉴-설정

삼성페이 결제 설정방법1

 

2. 결제-빠른 실행 및 주 사용 카드

삼성페이-결제-설정방법2
삼성페이 결제 설정방법2

 

3. 꺼진 화면-활성화

삼성페이-결제-설정방법3
삼성페이 결제 설정방법3

 


 

지금까지 삼성 페이에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삼성 페이의 수많은 기능 중에 반드시 사용해야 될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페이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사용하는 앱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카드 정보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기 때문에 절대 무료라고 할 수 없죠. 자신의 금융 정보, 신상 정보 등을 특정 앱에 입력해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만큼 위험을 감수하는 것도 본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비보호 우회전- 교차로 진입 전 횡단보도 통행 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삼성 페이 계좌 추가 및 현금 인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