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별 반지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

손가락별 반지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

 

여러분은 반지를 상상하면 어떤 손가락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커플링이나 결혼 반지를 착용하는 왼손 약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왼손 약지에 낀 반지는 자신이 커플임을 인증하는 하나의 방법이죠. 그래서 실수하지 않기 위해 호감이 생긴 상대의 왼손 약지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나머지 9개의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도 각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와 간단하게 혼자서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

 

손가락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왼손가락은 서로 믿고 받아주는 의미, 오른손가락은 스스로를 내세우는 의미가 강합니다.

1. 엄지 thumb

◈ 왼손 엄지
신뢰/신념/강한 의지

◈ 오른손 엄지
권위/리더십/자유/솔로

엄지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솔로의 의미가 강하고 자신만의 의지나 신념, 강한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자리입니다. 오른손 엄지에 반지를 착용하면 애인이 생긴다는 말도 있죠.

 

2. 검지 index finger

왼손 검지
우정/친밀감/의리/관계

◈ 오른손 검지
소망/성공/목표/꿈

친구 간의 친밀감과 의리를 의미하는 우정 반지는 주로 왼손 검지에 착용합니다. 오른손 검지의 반지는 가리키는 손가락이라는 검지의 뜻처럼 소망과 목표, 꿈을 의미합니다.

 

3. 중지 middle finger

왼손 중지
인간관계/소통/안정

오른손 중지
성공/열망/집중/영감/아이디어/행운

새로운 영감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예술가의 반지 위치는 오른손 중지입니다. 행운을 가져온다는 복반지 역시 주로 오른손 중지에 착용합니다. 왼손 중지는 소통을 중요시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등 인간관계를 통한 안정을 원하는 사람에게 좋은 반지 위치입니다.

 

4. 약지 ring finger

왼손 약지
사랑/신뢰/영원/약속

◈ 오른손 약지
안정/평온/이성

영원한 사랑과 신뢰를 의미하는 커플링이나 결혼 반지는 주로 왼손 약지에 착용합니다. 오른손 약지에 착용하는 반지는 냉철하고 이성적인 사고나 안정감을 의미합니다.

 

5. 소지 little finger

왼손 소지
변화/기회/행운

◈ 오른손 소지
소원 성취/목표 달성/개성

왼손 새끼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는 새로운 변화와 기회,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이며 취업 반지의 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른손 소지는 찾아온 행운과 기회를 살려 목표나 소원을 성취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손가락별 반지 의미 요약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대로 이루어진다면 참 좋겠죠? 반지의 위치를 결정했다면 다음은 자신의 손가락에 딱 맞는 반지 호수를 측정할 차례입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

 

반지 호수는 손가락 둘레나 반지 안지름으로 정합니다. 종이나 실 등을 활용하면 손쉽게 손가락 둘레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스트잇의 접착 부분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손가락을 감싼 종이의 겹친 부분을 펜으로 표시한 후 그 길이를 직접 측정합니다. 측정한 길이와 아래 KS 반지 크기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 손가락 둘레는 굵은 마디의 조금 아래 부분을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지 안지름은 KS 규격 사이즈이며 손가락 둘레는 참고용입니다.

표준 반지크기 KS D 9537

e나라 표준 인증 - KS D 9537

 

e나라 표준인증

표준 검색 처음으로 > 표준 표준 검색

standard.go.kr

 

만약 자가 없다면, 모바일용 앱을 따로 설치하거나 자신의 모니터에 직접 자를 띄워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로 길이 측정하기 ▼

 

PC용 자를 이용할 경우 자신의 모니터 크기(00인치)에 맞게 자의 크기를 조정해야 합니다. ▼

 

모니터로 길이 측정하기 ▼

 

Actual size of Online Ruler (cm/mm)

Actual size of Online Ruler (cm/mm)

www.piliapp.com

 


 

지금까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와 반지 호수 재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반지는 여러 가지로 특별한 의미를 주는 액세서리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일을 기념하거나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고 누군가에겐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겠죠. 여러분은 자신 만의 의미 있는 반지를 갖고 계신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