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 수건 삶는 법

썸네일
냄새나는 수건 삶는 법

여름철 내내 사용한 냄새나는 수건들, 그대로 방치하고 계신가요? 샤워 후 냄새나는 수건을 사용할 때의 불쾌함을 계속 참고 계신가요? 하루 30분만 투자해서 수건 삶기를 습관화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수건과 같이 냄새나는 빨랫감을 삶을 때 필요한 준비물과 작업 순서를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수건 삶는 법

◈ 준비물

1. 빨래 찜통
2. 세제(분말 또는 액상)
3. 산화 표백제(분말 또는 액상)
4. 뒤집기용 고기 집게

지름 30cm, 용량 10L가 넘는 스테인리스 빨래 찜통 또는 곰솥의 가격은 ₩50,000 이하입니다. 빨래 찜통은 세제와 표백제로 인해 내부가 하얗게 변하기 때문에 빨래 삶기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겁게 삶기 때문에 세제와 표백제는 분말이나 액상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살균 효과를 갖고 있는 표백제가 수건 삶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탄산나트륨을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산화 표백제를 따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한양행 또는 옥시크린의 분말 산화 표백제의 가격은 1kg에 ₩5,000 내외입니다.

 

 

◈ 작업 순서

1. 수건 차곡차곡 쌓은 후 물 붓기

2. 세제와 표백제 넣기

수건-삶는-법-1-2-단계
수건 삶는 법 1-2 단계

수건을 펴서 차곡차곡 쌓은 후 빨랫감 전체가 잠길 만큼 물을 붓습니다. 거품이 넘칠 것을 대비해서 여유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와 표백제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세제는 일반 세탁 시 사용하는 만큼, 표백제는 한 스푼(15~20g)이면 충분합니다.

 

3. 중불로 15분 이상 끓이기

4. 5분 간격으로 뒤집기(총 15분)

수건-삶는-법-3-4-단계
수건 삶는 법 3-4 단계

수건이 10개 이하인 경우, 중불로 15분 이상 끓입니다. 거품이 생기면서 물이 서서히 끓기 시작하면 5분 간격으로 수건을 뒤집어 줍니다. 뒤집는 시간을 포함해서 총 30분을 끓입니다. 수건과 물의 양에 따라 끓이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수건을 뒤집을 때는 화상 방지를 위해 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힌 후 가볍게 헹구기

6. 헹굼, 탈수, 건조

수건-삶는-법-5-6-단계
수건 삶는 법 5-6 단계

싱크대 등에서 수건을 충분히 식힌 후 가볍게 헹굽니다. 세탁기에 빨랫감과 섬유유연제를 넣고 헹굼, 탈수, 건조를 진행합니다. 탈수 후 햇빛과 바람이 좋다면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냄새나는 수건을 삶을 때 필요한 준비물과 작업 순서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수건 냄새의 원인인 세균은 피부나 두피에도 좋지 않습니다. 가족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오늘부터 수건 삶기를 습관화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소니 링크버즈 장단점 및 사용법]

[WF-1000XM4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