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상시 유용한 무매체 출금 서비스 (feat. 주거래우대 통장)

비상시 유용한 무매체 출금 서비스 (feat. 주거래우대 통장)

 

갑자기 현금 출금을 해야 하는데 현재 빈 손이라면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전 주로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ATM기에서 개인 금융 정보만 입력해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실 자주 쓰는 것은 아닙니다. 급하게 현금을 출금을 해야 하는데 지갑도 없고 카드도 없는 빈 손인 경우가 흔하진 않죠.

 

하지만 언제 만날지 모르는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신청해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무매체 출금 서비스 신청과 이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또한 출금 시 수수료 면제를 위한 주거래우대 통장의 조건 및 혜택과 무매체 입금(?)에 대한 부분도 간략하게 언급하겠습니다.

 

※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 신청

▶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 방문
▶ 서비스 이용할 계좌 선택
▶ 무매체 출금 용 비밀번호(6자리) 설정
▶ 출금 한도 설정(하루 1회 최대 100만 원)
▶ 주거래우대 통장 설정(출금 수수료 ₩500 면제)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쏠(SOL) 앱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계좌를 선택한 후 출금용 비밀번호 6자리와 출금 한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출금 한도는 하루 1회로 최대 100만 원의 현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를 신청한 계좌(통장)가 주거래우대 통장이 아닐 경우 ATM기에서 현금 출금 시 ₩50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주거래우대 통장 조건 및 혜택

주거래우대 통장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전화 상담(신한은행 1599-8000)으로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사원의 경우 주로 주거래우대 통장을 사용하실 텐데요. 의외로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 급여 거래 시 조건
급여일 지정 후 급여일 ±1안에 이체된 자금이나 급여성 문구로 이체된 자금이 한 달 50만 원 또는 3개월 누적 150만 원 이상인 경우

혜택
1.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2. 납부자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3. 신한은행CD기 인출수수료 면제
4. 신한은행CD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5. 타행CD기 인출수수료 월 5건 면제(지하철 등 외부에 설치된 CD기 제외)
 생활 거래 시 조건
신한 신용/체크 카드 월 1원 이상 결제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혜택
1.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2. 납부자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3. 신한은행CD기 인출수수료 면제
4. 신한은행CD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급여 거래용 통장이 아니더라도 신한은행 카드를 월 1원(?) 이상 결제할 경우 주거래통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적을 통한 주거래통장 설정 가능 여부는 전화상담으로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상담으로 설정할 경우 개인 정보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의 장단점

◈ 장점
1. 비상시 유용함
2. 빠른 출금 절차
3. 무료 서비스(수수료 제외)

가장 큰 장점은 비상시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일한 이유죠. 빠른 현금 출금 절차 또한 매우 편리합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는 일반적인 금융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신청해둔다면 손해 볼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 단점
1. 신한은행 ATM or CD기에서만 가능
2. 주거래계좌(통장)가 아닌 경우 수수료 발생
3. 하루 1회 최대 100만 원 한도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은행 자동화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박한 상황에서 신한은행 자동화기기를 찾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인 서비스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주거래통장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50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하루 1회, 최대 ₩100만 한도라는 부분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만약 현금 출금을 해야 된다면 신중하게 생각해야겠죠.

 

무매체 출금 서비스 이용 방법

신한은행 자동화기기를 찾으셔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매우 빠르고 간단합니다.

 

▶ STEP 1. 예금 출금 선택

▶ STEP 2. 무매체 선택

설명드린 대로 무매체 거래는 창구에서 거래 신청하신 계좌만 가능하다는 안내 문구가 보이네요.

 

▶ STEP 3. 계좌번호 입력

▶ STEP 4. 금액 선택

 

서비스를 신청한 계좌번호를 누르신 후 ₩100만 한도 내에서 출금할 금액을 선택합니다.

 

▶ STEP 5. 무매체출금용 비밀번호(6자리) 입력

▶ STEP 6. 계좌 비밀번호(4자리) 입력

무매체 출금 서비스 등록 과정에서 설정하신 무매체 출금용 비밀번호 6자리와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출금 신청 내역 및 수수료 발생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하신 현금이 출금됩니다.

 


 

※ 무매체 입금도 있나요?

무매체 입금이라는 이름을 가진 서비스는 따로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무통장 송금 절차를 무매체 입금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무통장 송금은 신청 없이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은행의 기본 서비스입니다. 물론 무통장 송금은 타행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비상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한은행 무매체 출금 서비스의 신청 방법, 장단점 및 이용 방법과 주거래우대 통장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돼있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적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손쉽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신청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