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ign 서비스] 쏠 신한 인증서 발급 및 간편 인증 방법

썸네일

 

이제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간편하게 금융상품 가입이나 대출한도 조회, 공공기관 로그인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신한 인증서를 쏠(SOL)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인증서(신한 Sign 서비스)는 기존의 통신사 PASS, 삼성 패스,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KB 모바일 인증서처럼 간편 인증 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쏠 앱에서 신한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PC 또는 모바일에서 비밀 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완료되는 간편 본인 인증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신한 인증서 발급 방법

1. 쏠-전체 메뉴-인증/보안

신한인증서-발급-step1
신한인증서 발급 step1

쏠(SOL) 앱 우측 하단의 서랍 아이콘을 눌러 전체 메뉴를 열어주세요. 메뉴 상단의 인증/보안을 선택합니다.

 

2. 신한 인증서 발급 선택

신한인증서-발급-step2
신한인증서 발급 step2
신한인증서-발급-step3
신한인증서 발급 step3

신한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약관 동의-휴대폰 본인 인증

신한인증서-발급-step4
신한인증서 발급 step4
신한인증서-발급-step5
신한인증서 발급 step5

신한 Sign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시작합니다. 수신된 문자 메시지의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 요청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본인 계좌 인증-계좌 비번 4자리 입력

 

신한인증서-발급-step6
신한인증서 발급 step6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계좌를 선택한 후 통장 계좌 비밀 번호 4자리를 입력하세요.

 

5. 인증서 비번 6자리 등록-완료

본인 인증이 끝난 후 신한 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 번호 6자리를 등록합니다. 비밀 번호를 두 번 입력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신한인증서-발급-step7
신한인증서 발급 step7

주요 인증 등을 앱 알림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비밀 번호 외에도 생체 인증 등록을 활성화하면 지문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신한인증서-발급-step8
신한인증서 발급 step8

신한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입니다. 인증/보안 메뉴에서 발급된 신한 인증서를 클릭한 후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면 인증서 비밀 번호 변경 및 인증서 삭제, 생체 인증 등록 여부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 인증 방법

아래 예시는 홈택스 간편 인증 방법이며 PC, 모바일 모두 방법과 순서는 동일합니다. 빠른 인증을 위해 쏠 앱에 미리 로그인한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로그인-간편 인증(민간 인증서) 선택

간편-인증-방법-step1
간편 인증 방법 step1

로그인 메뉴에서 간편 인증 방법을 선택하면 팝업 메뉴가 등장합니다. 신한 인증서를 선택한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 동의 후 인증 요청을 클릭합니다.

 

2. 쏠 확인-약관 동의

간편-인증-방법-step2
간편 인증 방법 step2

PC 혹은 모바일 홈택스에서 본인 인증을 요청하면 해당 요청 내용을 쏠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청 사항 확인 후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3. 비밀 번호 6자리 입력

간편-인증-방법-step3
간편 인증 방법 step3
간편-인증-방법-step4
간편 인증 방법 step4

신한 인증서 발급 시에 등록한 비밀 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다시 홈택스 화면으로 돌아와 인증 완료를 누르면 본인 인증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쏠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신한 인증서 발급 및 간편 본인 인증 방법에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민간 인증서는 발급이 간편하고 유효기간(3년)이 길며, 여러 기관이 경쟁하면서 본인 인증 절차가 점점 간편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정부 기관이나 은행에 맞는 민간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서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비보호 우회전 교차로 진입 전 횡단보도 통행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