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및 간편 인증 사용 방법

썸네일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및 사용 방법

국민은행 고객이라면 'KB 국민은행 스타뱅크' 앱을 통해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 KB 모바일 인증서는 간편 인증을 통해 정부 24나 홈택스 등에 로그인이 가능한 인증서입니다. PASS, 네이버, 카카오 인증서와 함께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인증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KB 모바일 인증서의 발급 및 간편 인증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발급 절차를 진행하기 전에 먼저 'KB 국민은행 스타뱅크' 앱을 설치해주세요.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방법

STEP 1. 우측 상단 메뉴-인증/보안-KB 모바일 인증서 선택

KB-모바일-인증서-발급-step1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step1

"한번 발급으로 평생 이용하기"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 KB 고객이지만 앱을 처음 설치하는 경우, 앱의 첫 화면에서 'KB 모바일 인증서로 로그인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인증서 발급 절차가 진행됩니다. 

 

STEP 2. 약관 동의-휴대폰 본인인증

KB-모바일-인증서-발급-step2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step2

약관에 동의하고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STEP 3. 본인 확인

KB-모바일-인증서-발급-step3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step3

스마트폰에 내장된 공동 인증서나 금융 인증서가 없다면 '신분증 원본 촬영'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신분증 정보를 수동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P 4. 계좌 인증

KB-모바일-인증서-발급-step4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step4

계좌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KB 국민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 계좌도 가능합니다. 1원이 임금 되며 입금 메모에 6자리 인증번호가 표시됩니다. 인증 번호를 아래 칸에 입력해주세요.

 

STEP 5. 로그인/금융거래 인증 방법 등록

KB-모바일-인증서-발급-step5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step5

마지막으로 앱 로그인이나 금융 거래 등에서 사용할 인증 방법을 등록합니다. 아래의 다음을 누르면 등록 절차가 진행됩니다. 6자리 간편 비밀번호와 패턴은 필수 입력 사항이며 지문이나 facd ID는 선택사항입니다. 인증 방법을 등록하면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간편 인증 사용 방법

발급된 KB 모바일 인증서로 정부 24나 홈택스 등에서 제공하는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로그인-간편 인증-KB 모바일 인증서-개인정보/약관 동의-인증 요청

KB-모바일-인증서-사용-step1
KB 모바일 인증서 사용 step1

PC와 스마트폰 모두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할 사이트에서 로그인 메뉴에서 인증서-간편 인증에서 KB 모바일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약관 동의 후 인증 요청을 누르면 KB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으로 알림이 전송됩니다.

 

STEP 2. 약관 동의-인증 패턴 입력

KB-모바일-인증서-사용-step2
KB 모바일 인증서 사용 step2

약관 동의 후 인증서 발급 과정에서 등록한 패턴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앱을 통한 본인 인증이 완료됩니다.

 

STEP 3. 인증 완료-로그인 완료

KB-모바일-인증서-사용-step3
KB 모바일 인증서 사용 step3

인증을 요청한 PC 또는 스마트폰의 사이트로 돌아와 인증 완료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의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공동 인증서 발급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간편한 모바일 인증서의 등장으로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대출 상품 가입 및 조회 등에 사용되고 있는 인증서 중 하나입니다. 국민은행

mamasajang.tistory.com

 


 

지금까지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방법과 간편 인증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여러 인증서의 등장으로 정부나 금융 관련 서비스의 로그인이 간편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인증서를 잘 관리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참고하실 내용>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원달러 환율 이해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