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얼 링크] 핸드폰 통화 버튼으로 모바일 웹 페이지 연결을?

재난지원금과 같은 공공 서비스 신청을 위해 웹 페이지를 검색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앱을 설치하는 등의 불편함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다이얼 링크(Dial Link)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핸드폰 통화 버튼 만으로 모바일 웹 페이지에 간편하게 접속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오늘은 다이얼 링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사용법, 발전 가능성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다이얼 링크 썸네일
썸네일

<CONTENTS>

1. 다이얼 링크

2. 사용법

3. 발전 가능성

 

다이얼 링크

다이얼 링크는 PC나 모바일 검색과 친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등장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공 서비스 신청은 누군가에겐 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너무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을 설명하는 수많은 정보성 글이 등장한 이유도 같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얼 링크는 모두에게 익숙한 스마트폰 통화 화면에서 특정 모바일 웹 페이지로 간단하게 이동하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법

일반 통화 방법과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통화 화면에서 원하는 번호와 별표(*)를 함께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특정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000(번호)+*(키패드 하단 별표)+통화 버튼
2. 통화 종료 후 웹 페이지 연결

다이얼 링크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실 경우, 이용약관 동의 절차가 진행됩니다. 약관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이얼 링크 이용 약관 동의
다이얼 링크 이용 약관 동의

전화 통화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바로 종료되며 웹 페이지 접속 여부에 대한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자동 접속에 대한 안전장치가 있는 것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연결 예시1
서비스 연결 예시1
서비스 연결 예시2
서비스 연결 예시2

11+별표+통화 : 11번가 고객센터
044+별표+통화 : 세종특별자치시 모바일 웹
1312+별표+통화 : 다이얼 링크 서비스(T월드 Biz)

 

안드로이드-SKT 사용자는 약관 동의 후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IOS-SKT 사용자는 서비스 연결 시 웹 페이지 링크가 첨부된 문자메시지를 수신하게 됩니다. KT/LGU 사용자는 마켓에서 후후 앱을 따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일부 스마트폰에서 연결되지 않거나 유심의 업데이트 팝업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심의 문제로 파악되며 추후에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비스 초기단계라 개선되야할 부분이 많아 보이네요.

 

발전 가능성

기업이나 상품의 간결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다이얼 링크는 매우 추천할만한 서비스입니다. 숫자는 기업 로고처럼 특정 기업을 연상하거나 기억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11번가처럼 기업 또는 사업자 명에 숫자가 있는 경우 그 시너지 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출이나 대리 운전과 같이 숫자의 반복을 통한 옥외 광고나 온라인 광고의 효율성은 이미 검증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는 정책을 홍보하거나 민원 신청 등에 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웹 페이지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공공 서비스나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후에 이 서비스가 모바일 인증서와 연동될 경우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온라인 상품의 결제 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된다면 자신만의 고유 번호와 통화 버튼만으로 개인 웹페이지나 SNS 등과 연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SMS 링크라는 단계가 추가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접속률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얼 링크 서비스를 홍보용으로 계획 중이시라면 IOS 사용자의 번거로운 단계를 고려한 마케팅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통화 버튼만으로 모바일 웹에 쉽게 연결하는 다이얼 링크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T 비즈에서는 숫자에 별표(*)를 붙이는 것을 비즈니스에 별을 단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업이나 공공기관 또는 개인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기회라는 의미겠죠? 이 서비스는 1차적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 개인 사업자 등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물론 그들이 추후에 제공하는 다른 형태의 서비스는 결국 우리 소비자가 누리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관계자분들은 좋은 번호를 선점하기 위해 빨리 서두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1312*통화를 눌러 해당 서비스 웹페이지로 이동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하세요!

 

다이얼링크

번호와 별만 누르면 기업이 원하는 모바일 웹으로 자동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b2b.tworld.co.kr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