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올라이트 뮤즐리]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강력 추천 씨리얼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강력 추천 씨리얼

 

바쁜 아침이나 여유로운 주말 아침식사로 무엇을 드시나요? 전 주로 시리얼을 먹습니다. 씨리얼의 가장 큰 장점은 탄수화물을 우유와 함께 빠르게 섭취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맛을 포기할 수 없죠. 건강한 아침을 위해선 맛과 영양 모두를 놓쳐선 안됩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가성비 좋은 강력한 시리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돌 올라이트 뮤즐리

뮤즐리는 주 재료인 통귀리와 밀을 기타 곡물, 말린 과일, 견과류 등과 조합해서 만든 아침식사용 시리얼입니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아침식사용 음식입니다.

 

돌 올라이트 뮤즐리의 원산지는 폴란드이며 돌(Dole) 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각각 300g이며 3가지 시리얼 패키지를 ₩11,000~12,00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매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시리얼이 500g을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제품을 처음 접하면 용량이 너무 적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첨가된 내용물을 보면 생각이 바뀌실 거예요.

다른 씨리얼 제품과 달리 투명 포장을 적용해서 내용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내용물을 보여준다는 이야기죠.

 

단점은 개봉 후 진공을 위한 지퍼팩이 너무 부실합니다. 원가절감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올라이트 뮤즐리를 제법 꾸준히 구입해왔는데요. 가장 아쉬운 게 이 부분입니다. 계속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지퍼팩과 비닐 포장이 분리되기도 합니다. 전체 씨리얼을 넣을 또 다른 진공팩이나 보관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돌 올라이트 뮤즐리의 3가지 제품의 내용물을 살펴보겠습니다.

 

◈ 5가지 곡물과 크랜베리

5 grains & cranberry

 

300g(1,135kcal). 가장 무난한 씨리얼입니다. 곡물 비율이 높은 일반적인 씨리얼 형태입니다. 건크랜베리가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귀리플레이크 37.9%

밀플레이크 5.69%

호밀플레이크 4.74%

보리플레이크 1.9%

스펠트플레이크 1.42%

건크랜베리 16%

5가지 곡물 플레이크가 많이 함유돼있지만 다른 씨리얼과 달리 묵직하고 딱딱한 편입니다. 플레이크 위주의 일반 시리얼은 우유에 둥둥 뜰만큼 가볍지만 올라이트 뮤즐리의 플레이크는 모두 가라앉을 만큼 무겁습니다. 그만큼 식감이 좋고 섭취 시 포만감이 뛰어납니다.

 

건크랜베리 역시 딱딱한 편입니다. 아침부터 턱을 열심히 움직여서 빠르게 뇌를 깨울 수 있는 괜찮은 시리얼이라고 생각되네요.

 

5가지 숲 속 과일

5 forest fruits

 

300g(1,125kcal). 가장 화려한 시리얼입니다. 일단 개봉했을 때 향기에 놀랍니다. 5가지 베리에서 나오는 달콤한 향기가 평범한 시리얼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단, 3가지 제품 중 가장 달콤하기 때문에 취향이 갈릴 수 있습니다.

 

귀리플레이크 45%

밀플레이크 7.4%

건블루베리 0.5%

건라즈베리 0.5%

건블랙배리 0.5%

건레드커런트 0.5%

건크랜베리 10%

풍부한 건조베리들이 보이시나요? 성분 표기에 비해 체감상 많은 건조베리가 함유됐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하지만 역시 건조된 베리의 제법 딱딱한 식감을 즐기는 분들에게만 맛있게 느껴지실 듯합니다. 베리의 종류가 많아서 씹을수록 더욱 맛있습니다.

 

직접 우유와 섭취하기보다 요거트의 토핑 용으로 추천드립니다. 평범한 플레인 요거트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말린 과일과 아몬드

dried fruits & almond

 

300g(1,190kcal). 제가 가장 좋아하는 뮤즐리입니다. 건자두와 건살구 향이 너무 좋습니다. 시리얼보다는 과자나 술안주에 가깝다고 생각되네요.

귀리플레이크 38.7%

밀플레이크 6.5%

건포도 10%

건자두 3%

아몬드 2%

건살구 2%

건크랜베리 7%

건자두와 건살구가 보이시나요? 독특한 씨리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식감도 매우 특이해요. 하지만 이 제품 역시 턱이 튼튼하고 씹는 재미를 즐기는 분들께 추천하는 시리얼입니다. 잠들어 있는 뇌를 깨우기 위해 아침부터 턱을 열심히 움직여야 합니다.

 

식감이 좋기 때문에 평소에 간식으로 그냥 섭취해도 좋습니다.

 

◈ 추천 섭취 방법 ◈

올라이트 뮤즐리의 첨가물 자체가 워낙 알차고 딱딱한 식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친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볍고 부피가 큰 플레이크 위주의 시리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 포스트 제품과 함께 섞어서 먹습니다. POST 블루베리 그래놀라 500g(약 ₩5,000).

우유와 함께 섭취할 경우 부피가 큰 플레이크 제품에 올라이트 뮤즐리를 토핑으로 첨가하면 그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뮤즐리가 첨가물이 알차고 무겁기 때문에 대부분 바닥에 가라앉습니다. 잘 저어서 드셔야 합니다.

 

돌 올라이트 뮤즐리의 진가를 발휘하는 때는 바로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섭취할 때입니다.

전 플레인 요거트 섭취 시 3가지 제품을 조금씩 섞어서 함께 섭취합니다. 3가지 제품의 독특한 향과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반 견과류와 함께 담아서 혼술 시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완벽한 시리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강력 추천 시리얼 돌 올라이트 뮤즐리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짧게 요약하면 가성비 최고! 맛 최고! 영양가 최고! 턱 너무 아픔!입니다. 뇌를 활성화하기 위해 턱을 자주 꾸준히 움직이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맛과 영양까지 함께 챙긴다면 더욱 좋겠죠?

 

평소에 저처럼 시리얼로 아침식사를 하신다면 돌 올라이트 뮤즐리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단, 우유와 함께 섭취할 경우 올라이트 뮤즐리만 드시지 말고 다른 부족한(?) 제품과 함께 섞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평소 플레인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드신다면 요거트 토핑용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https://coupa.ng/bMq5xI

 

Dole 올라이트 뮤즐리 5가지 숲 속 과일 (300g x 3봉)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