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나] 패션을 위한 KF-94 블랙 마스크 숨편한 vs 페이스핏

[블루나]패션을 위한 KF-94 블랙 마스크

 

이젠 깜빡하고 마스크를 잊는 경우도 거의 없을 만큼 마스크 착용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습니다. 익숙한 마스크 생활에서 유일하게 줄 수 있는 변화 중 하나는 다른 컬러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블루나(BLUNA)에서 판매 중인 KF-94 패션 마스크 2가지를 간략하게 비교해볼까 합니다. 두 제품 모두 블랙 컬러 제품입니다.

 

블루나 페이스핏 패션

KF-94 황사방역마스크

vs

블루나 패션

KF-94 황사방역마스크

 

※ 각각 '페이스핏'과 '숨편한'으로 줄여서 부르겠습니다.

 

가격 비교

내돈 내산 블루나 패션 KF-94마스크

◈ 페이스핏

₩23,000~26,000 (대형 30매)

₩760~860 (대형 1매)

 

◈ 숨편한

₩16,000~18,000 (대형 30매)

₩530~600 (대형 1매)

 

두 제품 모두 개별 포장돼있습니다. 숨편한 마스크가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배송비를 포함한 가격이며 판매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가격의 KF-94 마스크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많지만 품질까지 우수한 가성비 제품은 찾기 어렵다는 점이죠. 저희 집은 수개월째 온 가족이 블루나 마스크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믿고 쓴다는 뜻이죠.

 

 

구조 비교

블루나 KF-94 블랙 마스크

동일하게 겉감/중간재/필터/안감의 4중 구조입니다. 보건용인 KF-94 마스크라서 당연한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3중 구조의 마스크가 많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실 땐 필터가 몇 겹 구조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핏 / 숨편한

동일하게 얼굴형에 밀착되는 3중 접이식 디자인이 적용돼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디테일에서 차이점을 보이는데요.

블루나 페이스핏 패션 KF-94

블루나 페이스핏 패션마스크(페이스핏)의 경우 끈 조절 기능이 적용돼있습니다. 줄을 당겨 간단하게 마스크를 얼굴에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끈을 살짝 당겨주면 마찰력 때문에 줄이 밀려나지 않게 고정시키는 디테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굴에 강하게 밀착되는 마스크를 찾으신다면 블루나 페이스핏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블루나 마스크는 끈 길이가 넉넉한 편인데요. 그래서 큰 마스크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블루나 제품을 많이 추천하는 편입니다.

 블루나 패션 KF-94

블루나 패션마스크(숨편한)의 경우 일반적으로 넉넉한 끈 길이가 적용돼있습니다. 얼굴이 작으신 분들은 너무 느슨하거나 불편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크기/디테일 비교

두 제품을 겹쳐보면 마스크 끈과 연결된 부분을 제외하면 사실상 같은 제품입니다. 마스크의 높이는 동일하며 페이스핏의 끈조절 디테일 때문에 폭이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패션 마스크의 목적이 있지만 그렇다고 착용감을 포기할 수 없겠죠?

 

 

착용감 비교

페이스핏 / 숨편한

끈 조절 기능이 포함된 페이스핏 마스크가 숨편한 마스크에 비해 얼굴에 밀착되는 느낌이 좋습니다. 착용시 페이스핏의 끈조절 디테일의 이질감은 거의 없네요. 숨편한 마스크의 착용감은 매우 무난합니다.

 

블루나 패션 KF-94 마스크가 숨편한 마스크임을 어필하고 있지만 두 제품이 같은 필터와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숨 쉴 때의 느낌은 동일합니다. 

 

두 제품의 안감을 보면 구분이 힘들 정도죠. 구조에서 살펴 보신 것처럼 두 제품은 사실상 같은 형태의 제품입니다. 얼굴에 닿는 부분은 매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데요.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착용 즉시 그 감촉의 고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하거나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이 생긴 분이라면 블루나 제품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두 제품 모두 김서림과 흘러내림을 방지하도록 코 지지대 부분에 특수소재가 적용돼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고급스러운 감촉을 주는 부분이죠. 김서림 방지의 효과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블루나 KF-94

현재 블루나에서 판매 중인 KF-94 마스크에는 모두 동일하게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안감이 적용됩니다. 우리 가족이 수개월간 블루나 마스크를 애용하는 가장 큰 이유죠.

 

패션 용도인 블루나 KF-94 블랙 마스크와 일반 블루나 마스크의 차이점은 뭘까요?

페이스핏 블랙 vs 화이트

외관상 차이는 마스크 겉감 색을 제외한 부분은 없습니다. 안감 부분은 동일하게 염색하지 않은 필터 색감을 그대로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안감까지 블랙 컬러이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예상을 빗나갔네요. 안감 필터에서 겉감의 블랙 컬러가 조금 비치는 점이 다르다고 볼 수 있겠네요.

 

 

보건용 마스크가 아닌 일반 패션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 면 마스크를 제외하면 보건용에서는 안감까지 염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숨편한 블랙 vs 화이트

가장 큰 차이점은 블랙 염색으로 인한 겉감의 촉감입니다. 화이트 마스크에 비해 겉감이 상대적으로 딱딱하고 거칩니다. 화이트 마스크도 겉감이 각이 잡힐 정도로 튼튼한 편인데 블랙 마스크의 겉감은 더 튼튼합니다. 하지만 피부에 닿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착용감은 거의 동일합니다.

 

아쉬운 점은 컬러 염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제품 포장을 찾아봐도 일반 화이트 마스크와 동일한 설명만 기재해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염색의 유해성이나 성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패션 마스크인 블루나 KF-94 블랙마스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두 블랙 마스크의 비교를 요약하면,

◈ 가격 : 숨편한 승
◈ 구조 : 페이스핏 승
◈ 착용감 : 페이스핏 승
◈ 편안함 : 숨편한 승
◈ 가성비 종합 : 숨편한 승

KF-94 블랙마스크 30+30

코로나 19가 정복될 그날까지 개인 위생과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 습관을 꾸준히 유지해야겠습니다. 가끔은 그날의 패션을 위해 블랙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coupa.ng/bNiBh8

 

블루나 숨편한 KF94 패션(블랙) 황사방역마스크 대형 30매입 개별포장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