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출금 신청을? 신한은행 쏠(SOL) 간편앱출금

신한은행 쏠(SOL) 간편앱출금

 

지갑을 분실해서 현금을 뽑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 여러분은 경험해보셨나요? 각자 비상시에 대처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출금 신청을 합니다. 바로 신한은행 간편앱출금 서비스입니다. 물론 휴대폰마저 분실한 최악의 상황이라면 또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죠?

 

오늘은 신한은행 쏠(SOL)에서 신청 가능한 간편앱출금 서비스와 그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편앱출금이란?

신한은행 간편앱출금은 비상시에 휴대폰에 설치된 앱만으로 현금 출금 신청이 가능한 매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간편앱출금은 쏠앱이 설치된 휴대폰과 신한은행 자동화기기를 연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갑이 없고 휴대폰만 있는 상황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만약 휴대폰마저 없다면 신한은행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비상시 유용한 무매체 출금 서비스

 

[신한은행] 비상시 유용한 무매체 출금 서비스 (feat. 주거래우대 통장)

안녕하세요! '마천동마사장'입니다. 갑자기 현금 출금을 해야 하는데 현재 빈 손이라면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전 주로 무매체 출금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ATM기에서 개인 금융 정보만

mamasajang.tistory.com

 

◈ 유의사항 ◈

1. 신한은행 입출금계좌 중 쏠(SOL)앱에 등록된 계좌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다른 은행의 오픈뱅킹 등록계좌 중 출금 동의 계좌가 등록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간편앱출금을 통한 현금 인출은 신한은행 자동화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4. 현금 인출 한도는 1일 최대 30만 원이며 출금 횟수는 인출 한도 내에서 무제한입니다.

5. 앱에서 출금 신청한 후 1시간 이내에 자동화기기에서 출금하셔야 합니다. 앱에서 발송되는 출금 인증번호의 유효 기간이 1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증번호를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6. 업무시간 내 이용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업무시간 종료 후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쏠편한입출금통장을 소유하신 분이나 주거래 우대 통장에서 간편앱출금을 신청하는 경우는 업무시간과 무관하게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신한은행 업무시간 : 평일 08:30~18:00, 토요일 08:30~14:00

 

간편앱출금 이용 방법

먼저 신한은행 쏠을 열어주세요. 신한은행 ATM기에 찾으신 후 앱을 실행하셔도 괜찮습니다.

◈ 쏠(SOL)앱 ◈

▶ STEP 1. 신한은행 쏠-우측 상단 메뉴 선택

 

▶ STEP 2. 간편 서비스-간편앱출금-신청 선택

 

간편 서비스의 간편앱출금 신청을 누른 후,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신청 가능 계좌에 대한 내용과 신한은행 ATM기에서만 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간편앱출금 시작하기-출금금액 정하기-간편앱출금 신청하기 선택

아래 간편앱출금 시작하기를 누르면 30만 원 한도 내에서 원하는 출금 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금액을 정하신 후 아래 간편앱출금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STEP 4. 출금 신청계좌 비밀번호(4자리) 입력

간편앱출금을 신청한 계좌의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 STEP 5. 인증번호 발급(1회용 6자리)-신청내역 확인

 

출금 신청계좌의 비밀번호 인증이 완료되면 1회용 인증번호 6자리가 발급됩니다. 발급된 비밀번호는 ATM기에서 직접 출금할 때 필요한 인증번호입니다.

 

인증번호는 1시간 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출금 신청을 취소하거나 번호를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신한은행 자동화기기로 이동합니다.

 

◈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

▶ STEP 1. 예금출금 선택

▶ STEP 2. 간편앱출금 선택 

앱으로 미리 출금 신청하신 후 1시간 이내로 신한은행 ATM기를 찾으시거나, 자동화기기를 찾으신 후 앱을 열어 출금 신청을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간편앱출금은 신청 즉시 인증번호가 발급되기 때문입니다.

 

▶ STEP 3. 출금 신청한 휴대폰 번호 입력

▶ STEP 4. 인증번호 6자리 입력

 

쏠(SOL) 간편앱출금을 신청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쏠앱에서 지급받은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

 

▶ STEP 5. 현금 유형 선택

▶ STEP 6. 출금 완료

출금 신청한 금액을 확인하신 후, 5만 원권 또는 1만 원권으로 선택해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 현금 출금을 완료합니다.

 

쏠앱-간편앱출금-조회를 눌러 출금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금 가능금액은 최대한도에서 5만 원이 차감된 25만 원으로 표시됩니다. 알림 서비스를 등록하셨다면 간편앱출금 출금 내역이 문자로 전송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간편앱출금의 서비스 내용과 이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만 있는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갑을 분실하는 경우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여기에 무매체 출금 서비스까지 등록해놓으면 비상시 현금 출금 문제는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신한은행 ATM에서만 가능한 점과 업무 시간 외 이용 시 수수료 발생을 꼽을 수 있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