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를 위한 Nearby Share 파일 공유 방법

썸네일
Nearby Share 파일 공유 방법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구글 Nearby Share로 주변 기기와 빠르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갤럭시, LG 등의 기기 간의 파일 공유를 지원합니다. 단, 니어바이 쉐어는 안드로이드 6.0(갤럭시 S6부터)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주변 기기와 대용량 파일까지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니어바이 쉐어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니어바이 쉐어로 주변 기기와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선 블루투스/Wi-Fi/기기 위치, 3가지 설정 필요
  • 3가지 설정 중 꺼놓은 설정이 있는 경우, 니어바이 쉐어 실행 시 해당 권한 사용 설정 화면으로 이동
  • 3가지 설정이 모두 켜진 경우, 니어바이 쉐어 설정으로 이동

 

Nearby Share 파일 공유 방법

STEP 1. 빠른 설정창-Nearby Share 선택

STEP 2. 모든 사용자/주소록/공개 안 함/택 1-완료

Nearby-Share-step-1-2
Nearby Share step 1-2

스마트폰 대기 화면을 아래로 두 번 드래그하거나, 화면 상부를 두 손가락으로 한번 드래그하면 빠른 설정창 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공유받는 폰도 같은 방법으로 준비해주세요. 니어바이 쉐어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직접 버튼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 모든 사용자 : 폰을 사용 중인 근처의 모든 사용자에게 내 기기 표시
  • 주소록 : 폰을 사용 중인 주소록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에게 내 기기 표시
  • 공개 안 함 : 상대방이 모든 사용자 또는 주소록으로 선택한 경우에만 내 기기 표시

공유하는 폰은 3가지 중 어떤 설정을 선택하더라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공개 안 함'을 선택한 경우 비밀번호 4자리가 함께 표시됩니다.

 

공유받는 폰은 '모든 사용자' 또는 '주소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공개 안 함'을 선택한 경우, 기기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STEP 3. 공유할 파일 선택-공유 선택

STEP 4. Nearby Share 선택

Nearby-Share-step-3-4
Nearby Share step 3-4

Nearby Share 버튼을 누르면 파일 공유가 가능한 주변 기기를 검색합니다. 공유하는 기기는 A, 공유받는 기기는 B로 표시했습니다.

 

STEP 5. A : 공유받을 기기(B) 선택

STEP 6. B : 공유하는 기기(A) 확인 후 동의

Nearby-Share-step-5-6
Nearby Share step 5-6

파일을 공유하는 기기와 보내는 파일을 확인한 후 동의를 누르면 파일 전송이 완료됩니다. 전송받은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파일을 공유하는 기기가 '공개 안 함' 상태일 때 표시되는 4자리 비밀번호는 단순 확인 사항일 뿐입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Nearby Share 파일 공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빠르게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와이파이 설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단점은 아쉽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분 좋은 일만 함께하시길

 

 

<참고하실 내용>

[소니 링크버즈 장단점 및 사용법]

[WF-1000XM4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프로 장단점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2 장단점 및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