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무선선풍기. 루메나N9-FAN STAND
- 잡다한이야기
- 2020. 4. 19.
따뜻한 봄날이 지나가고 곧 여름이 올 것만 같은데요. 오늘은 여름을 대비하는 마음으로 탁상용 무선선풍기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여름엔 에어컨이 최고지만 구석구석마다 에어컨을 설치할 수 없으니 무풍지대(?)까지 시원할 수 있는 서큘레이터형 선풍기가 필수인데요. 필요에 따른 선풍기인 만큼 이동성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소개할 선풍기는 이동성을 위한 무선 선풍기, 무선이므로 당연히 충전식 선풍기, 휴대용이면서 탁상용 선풍기, 이 삼박자를 고루 갖춘
"루메나 N9-FAN STAND"입니다.
※ 2020년 4월 현재 판매 중인 루메나 N9-FAN STAND제품은 STAND2입니다. 소개하는 제품과 디자인은 동일하며 색상은 다릅니다. 기능이 더 추가되면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STAND2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디자인과 전체적인 분위기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루메나 N9-FAN STAND
제품 구성 및 재원
사이즈 : 높이131×팬지름165×받침대지름131(mm)
무게 : 460g
소비전력 : 5W
입력전압 : DC5V-1.2A(MAX)
배터리 사양 : Li-ion 18650 - 3.7V 4000mAh
배터리 효율 : 완충 1,000회 이상
사용시간 : 최대풍속 4시간-최저풍속 20시간
충전시간 : 4시간
충전용 케이블과 사용 매뉴얼 제공
정면&후면
바닥의 고무 재질은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합니다.
옆면&각도조절
상하 각도는 수동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최대 45도 범위각 변경 가능.
좌우 각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작고 가볍기 때문에 수동으로 변경 가능.
충전식 선풍기
1.5m 길이의 충전용 케이블이 제공되며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작업용 컴퓨터 옆에 두기 때문에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법
전원과 풍속 조절 1-4단계를 버튼 하나로 조절합니다. 풍속은 LED로 표시됩니다.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면서 1단계가 되고 누를 때마다 2-4단계로 올라갑니다. 1-4단계로 사용 중 버튼을 2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일 때는 1단계 LED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분해 & 청소방법
루메나선풍기의 장점이죠. 쉽게 분해가 가능합니다. 팬 아랫부분에 화살표 방향대로 안전망의 테두리 부분을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탁'소리와 함께 쉽게 분리됩니다.
안전망은 물세척이 가능하므로 쌓인 먼지나 이물질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팬은 따로 분리되지 않으며 팬과 연결된 본체는 물세척 금지입니다. 마른 수건이나 물티슈로 청소해줍시다.
사용 예시
사용 후기
직접 사용해본 느낌은 가벼워서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풍속은 충분히 세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는 점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몸체가 알루미늄인데 손잡이처럼 잡고 이동할 때 차가운 감촉이 기분 좋습니다.
무풍 선풍기처럼 완전 무소음은 아니지만 1단계는 무척 조용합니다. 일에 집중하면 안 느껴질 정도입니다. 2단계부터는 약간의 진동과 소음이 느껴집니다. 3-4단계는 거의 써 본 적이 없지만 소음 때문에 쓸 일이 없을 거 같네요.
에어컨이 메인 쿨러가 되고 루메나 N9-FAN은 서큘레이터 역할로 사용하시면 아주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은 STAND3입니다. STAND에서 업그레이드된 점은
색상변경
웜화이트/샌드스톤/시크블랙
기능 추가
강력해진 바람
타이머 기능 추가
배터리 잔량 표시
전원 퀵 오프 기능
디자인과 전체적인 인테리어 느낌만 참조해주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