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마스크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 초극세사 클리너 사용 리뷰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시작한 지 벌써 10개월이나 지났습니다. 이제는 마스크가 없으면 허전할 만큼 마스크 착용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는데요.

 

하지만 추운 계절이 다가오면서 안경을 착용하신 분들에게 새로운 문제가 찾아왔습니다. 바로 마스크로 인한 안경 김서림 문제입니다. 라면 먹을 때 마스크에 김이 서려서 면발을 볼 수 없을 때의 답답함을 하루에도 몇 번씩 느끼셨을 텐데요.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렌즈 김서림방지 초극세사 클리너'

'Magic Anti-Fog cloth'

 

사용 방법은 일반 안경 닦기와 같습니다. 오늘은 김서림 방지 안경 닦기 구입을 고민 중인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솔직한 사용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 닦기

Magic Anti-Fog cloth

구입 전 김서림 방지 안경 닦기 제품 후기를 많이 읽어봤지만 의견은 반반이었습니다. 가격에 비해서 효과가 너무 없다 vs 이 정도면 훌륭하다~ 신세계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구성품

일반 안경 닦기와 다른 점은 없습니다. 매우 평범하죠. 현재 개당 약 ₩5,000~6,000의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촉감은 생각보다 축축하지 않습니다. 알콜 성분이 거의 다 빠진 알콜솜 같은 촉감입니다. 냄새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약한 알콜 냄새가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거의 무취에 가까운 강도입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일반적인 크기

크기는 약 15 X 17(cm)인데요. 제가 사용 중인 일반 안경 닦기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초극세사 원단이라서 그런지 일반 안경 닦기에 비해 매우 부드럽고 얇습니다.

 

원단 색상은 짙은 그레이와 밝은 그레이가 있는데 랜덤 배송이라고하네요.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

직접 안경을 닦아보면 일반 안경 닦기보다 깨끗하게 잘 닦입니다. 코팅 성분이 함유돼있고 초극세사 원단이라서 그렇다고 생각되네요. 속 시원하게 잘 닦이기 때문에 가격만 싸다면 안경 닦기 용도로만 사용해도 좋을 거 같네요.

 

 

커피 포트의 힘을 빌려 김서림 방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김서림방지test.gif

김서림 방지 클리너로 닦은 쪽과 닦지 않은 쪽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처음 제품을 사용했을 때 약간 놀라긴 했습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거든요.

 

김서림방지test-커피포트
김서림방지test-입김

커피 포트와 입김으로 각각 테스트한 모습입니다. 입김 테스트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커피 포트의 뜨거운 증기는 입김에 비하면 너무 온도가 높죠.

 

이쯤 되면 대박 아이템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사소하지만 불편했던 김서림을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니!

 

*단색* 렌즈 김서림방지 클리너 ( 비닐 패키지 )-2개

COUPANG

www.coupang.com

위의 김서림 방지 테스트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초극세사 클리너로 닦은 부분에 기름이 묻은 것처럼 막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김서림 방지의 원리

김서림 방지 초극세사 클리너(Magic Anti-Fog cloth)는 안경 렌즈 표면에 초친수성 코팅막을 형성해서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얇게 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막의 정체는 얇게 퍼진 물방울이죠. 가만히 놔두면 얇게 퍼진 물방울이 천천히 증발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진 않지만 물이 묻은 것 같은 얼룩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김서림으로 시야를 가리는 것보단 낫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신경 쓰이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렇다고 퍼진 물방울을 닦아낼 경우, 코팅막이 함께 닦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몇 번 닦아내면 코팅막의 효력이 금방 사라집니다. 얼룩이 신경 쓰이더라도 증발하도록 놔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보관

김서림 방지 안경 닦기는 반드시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함유된 성분이 증발하기 때문입니다. 제품이 포장된 지퍼팩을 그대로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휴대하는 데는 문제가 없네요.

 

※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위해선 일반 안경닦기나 일반 티슈 등으로 먼저 안경을 깨끗하게 닦으신 후에 김서림 방지 안경닦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설명에는 1회 사용 시 8~12시간 김서림 방지 효과가 지속되고, 200회 이상,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록 일주일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제가 느낀 김서림 방지 효과는 2~4시간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처음에 비해 김서림 방지 효과가 조금씩 감소하는 게 느껴집니다.

 

단지 궁금해서 구입하기에는 조금 비싼 제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 ₩5,000의 가격으로 출퇴근 길의 불편한 점을 조금이라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약 5% 정도 올린 느낌이네요.

 


 

 

이상으로 렌즈 김서림 방지 초극세사 클리너(Magic Anti-Fog cloth)에 대한 사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안경을 쓰시는 분이라면 항상 신경 쓰이는 김서림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신박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구입을 고민 중이시라면 제 리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