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용 추천 스니커즈 나이키 에어 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 화이트

더운 여름철을 함께 보낼 통기성과 착용감이 좋은 스니커즈를 찾고 계신가요? 특히 화이트 계열의 디자인이라면 더욱 시원해 보이고 좋겠죠?

 

 

무난한 나이키 에어 포스 1 디자인을 좋아하신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에어 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도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이 제품의 간단한 소개와 장단점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CONTENTS>
1. 에어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
2. 장단점

 

에어 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

가격

₩149,000. 일반 에어 포스 1이 ₩139,000~189,000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무난한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 나이키 회원이 아닌 경우, 최초 회원가입 시 ₩10,00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나이키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하셔서 멤버십 가입 후 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하세요!

 

 

색상 비교

이 제품은 화이트, 세일, 울프 그레이 색상이 적용됐습니다. 실물은 홈페이지 참고 이미지에 비해 그레이 계열이 더욱 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심심해 보이지 않는 점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밝은-실내에서-외관-모습
밝은 실내에서 외관 모습
어두운-실내에서-외관-모습
어두운 실내에서 외관 모습

비교적 어두운 실내 공간에서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의 대비가 더욱 강조됩니다. 이밖에도 다른 조합의 컬러가 적용된 제품이 함께 판매 중입니다.

 

남(240~300)

1. 화이트/세일/울프 그레이

2. 화이트/포튼 더스트/샴브레이 블루/볼트

3. 울프그레이/화이트/퓨어 플래티넘/짐 레드

4. 블랙/샴브레이 블루

 

여(220~260)

1. 화이트/퓨어 플래티넘

2. 푸크시아 글로우/화이트/핑크 블라스트/그린 글로우

3. 핑크 글레이즈/핑크 솔트/핑크 옥스포드

 

디자인

기존의 에어 포스 1의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이므로 첫인상은 제법 익숙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개성을 갖고 있으며 장단점에서 설명할 착용감 부분은 기존 에어 포스 1과 완벽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면-모습
측면 모습
앞뒤-모습
앞뒤 모습

아웃솔의 앞뒤에 그레이 색상의 디테일을 첨가해서 기존 에어 포스 1의 무거워 보이는 아웃솔 디자인을 많이 개선한 모습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장단점

장점

1. 환경 보호

이 제품을 구입하면 조금이나마 탄소 배출 zero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스니커즈에 사용되는 친환경 소재의 촉감과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포장-간소화
포장 간소화

포장 역시 최소화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2. 새로운 디자인

정통 에어 포스 1을 기반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새로운 디자인에 시선이 가는 건 당연합니다. 특히 여름철처럼 짧은 바지를 자주 입는 경우 스니커즈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크레이터 플라이니트는 일반 에어 포스 1의 투박하고 무거운 느낌을 제거한 경쾌한 느낌의 스니커즈입니다. 더운 여름철에 어울리는 에어 포스 1 디자인을 찾으신다면 크레이터 플라이니트 화이트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3. 가벼움과 통기성

이 제품의 체감 무게는 일반 에어 포스 1의 절반입니다. 정확하게 무게를 측정해보진 않았습니다. 기존 에어 포스 1처럼 두꺼운 아웃솔을 가졌지만 일반 플라이니트 러닝화를 신은 것처럼 가볍습니다. 외피와 아웃솔 전체에 20% 이상 친환경 소재를 쓰면서 러닝화처럼 날렵한 디자인이 아닌데 러닝화처럼 가벼운 착용감을 주는 것이 재밌네요.

통기성-좋은-소재
통기성 좋은 소재

또한 플라이니트 소재 특유의 통기성 덕분에 여름철에 시원한 디자인과 시원한 기능성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4. 편안한 착용감

기존의 에어 포스 1과 전혀 다른 느낌의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발에 닿는 촉감이 어색하지만 매우 편안합니다. 특히 친환경 소재의 가벼움이 편안함의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친환경 소재가 일반 플라이니트 소재에 비해 딱딱하기 때문에 발의 형태를 어느 정도 잡아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친환경-소재-느낌
친환경 소재 느낌
깔끔한-마감
깔끔한 마감

쿠션은 기존의 에어 포스 1과 동일하지만 가벼움 착용감 덕분에 쿠셔닝이 향상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소재의 한계 때문에 아웃솔의 내구성은 일반 에어 포스 1에 비해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점

1. 주름 문제

진환경 플라이니트 소재를 처음 착용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이 일반 스니커즈에 비해 쉽게 주름이 생기는 부분에 대해서 민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제품의 친환경 소재는 일반 플라이니트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주름에 더욱 취약합니다.

주름-문제
주름 문제

특히 사이즈를 잘못 선택할 경우 움직일 때마다 발가락 형상이 드러나거나 주름 문제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정사이즈에서 한 사이즈 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가락-돌출-문제
발가락 돌출 문제

기존의 플라이니트 소재는 두꺼운 양말을 신은 것처럼 유연하고 가벼워서 주름이 생기는 문제는 없지만 내구성과 방수성이 극도로 낮은 문제가 있습니다. 친환경 플라이니트는 내구성과 방수성은 조금 향상됐지만 반대로 소재의 유연함이 사라지면서 주름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되네요.

 

2. 내구성 문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역시 내구성입니다. 기존 에어 포스 1에 비해 발을 완벽하게 잡아주지 못하며 소재가 상대적으로 약하다 보니 뾰족한 물체를 조심해야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 포스 1은 농구 같은 스포츠 슈즈로 활용할 수 있지만 에어 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는 격렬한 운동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코부분-디테일
코부분 디테일

특히 코부분의 소재 간의 연결이 다소 약해 보입니다.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가장 먼저 주름이 생기거나 접합 부분이 터질 위험이 있어 보이네요.

 

3. 낮은 방수성

플라이니트 소재는 통기성이 뛰어난 반면 방수성에 취약합니다. 친환경 플라이니트는 기존 소재에 비해 방수성이 개선된 것은 맞지만 방수성이 낮은 것은 여전합니다. 장마철이나 우천 일기예보가 있을 경우 착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4. 균일하지 않은 소재

아웃솔 친환경 소재의 균일하지 않은 부분이 눈에 띄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웃솔-여드름
아웃솔 여드름

친환경 소재의 특징 중 하나지만 너무 눈에 띄는 위치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하시는 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매우 작은 부분이지만 뽑기 운에 따라 희비가 엇갈릴 거 같네요.

 


"새로운 디자인, 가벼운 재질과 편안한 착용감, 높은 통기성이 장점!"
"주름 문제와 내구성, 낮은 방수성이 단점!"

지금까지 더운 여름철 스니커즈로 적극 추천하는 나이키 에어 포스 1 크레이터 플라이니트의 간단한 소개와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제품의 구입을 고민 중인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참고하실 내용>

[버즈 프로 사용법 및 착용법]

[버즈 라이브 사용법 및 착용법]

[전 세계 나라별 인구수 비교]

[역대 대한민국 하계 올림픽 메달 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