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꼭꼬핀 신상?!

 

다이소 신상 꼭꼬핀

 

 

벌써 따뜻한 봄날!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질 시기인데요. 못질하기 싫을 때 생각나는 꼭꼬핀! 꼭꼬핀 신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이소 꼭꼬핀3P 일자형 이란?

꼭꼬핀?꼬꼬핀? 다이소 꼭꼬핀은 못질 없이 간편하게 벽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고리형 제품입니다. 설치가 간편하고 가성비가 좋다는 게 장점입니다.

다이소 꼭꼬핀3P 일자형

하중 : 2KG

형태 : 일자형(I타입)

크기(mm) : 300×180

두께(mm) : 40+90(고리부분)

고리(mm) : 60×70(높이)

 

전신 거울이나 원목액자 등등은 무게를 꼭 확인해 보세요. W900×L600 화이트보드(3Kg)를 꼭꼬핀 2개로 달아보려고 했는데 무서워서 포기했습니다.

꼭꼬핀 상세

 


설치 모습

제품 설명에는 3초면 완성! ...하지만 처음엔 생각보다 힘듭니다. 실크벽지처럼 두꺼운 벽지나 벽면과 밀착된 부분은 설치가 힘들어요!

 

벽지를 눌러보고 벽지가 떠서 공간이 있는 부분이 설치가 편합니다! 타점을 잡고 비스듬히 힘을 줍니다.

꼭꼬핀 설치요령

최대한 밀어 넣으면 완성! 제품 설명과는 다르게 완성 시 앞으로 살짝 기울어진 모습입니다. 제거 시 자국이 남지만 슥~보면 티가 안 납니다. 못질보다 훨씬 깔끔하죠.

꼭꼬핀 설치모습 / 꼭꼬핀 자국

 


신상인데..뭐가 바뀐 거지?

약 1년 전(?) 구입했던 구 꼭꼬핀과 비교를 해보면 가격은 동일하지만 고리 부분이 변했습니다.

신상 꼭꼬핀 VS 구 꼭꼬핀

벽시계를 설치하려고 구 꼭꼬핀을 구입했다가 고리부분이 맞질 않아서 못질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구 꼭꼬핀은 후크형태라서 물건을 거는 데는 유리하지만 벽시계같이 고리를 넣어서 거는 형태에는 맞질 않더라고요.

못질의 아픔

 


사용 모습

사용 예시를 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소중한 마스크 / 코로나 물러가라
못없이시계걸기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